2025년 07월 04일(금)

"모두, 한번에, 알아서"...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이 제안하는 쉽고 편리한 '타이어 구매 요령'

장마철 타이어 교체,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스마트하게!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안전 운행을 위한 타이어 교체를 고려하는 운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소비 트렌드는 운전자가 직접 타이어 제품부터 교체 일정, 장착점까지 선택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이러한 흐름에 맞춰 한국타이어는 자사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의 온라인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쉽고 간편한 타이어 구매 요령을 제안하고 있다.


차량번호만으로 가능한 스마트한 타이어 관리


티스테이션닷컴은 타이어 구매와 관리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메일 주소나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한 후 소유주와 차량 번호만 등록하면 해당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 제품, 성능, 가격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또한 1만 5천 여건에 달하는 실제 고객 리뷰는 타이어 구매와 정비 과정 전반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준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운영 중인 '타이어 마모도 측정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타이어 전문점 방문 없이도 최대 3장의 타이어 사진만 등록하면 마모 상태, 트레드 홈 깊이, 예상 교체 시기까지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의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해준다.


이 외에도 정비 알림 및 이력 조회 서비스, 온라인 할인 쿠폰, '올마이티'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원스톱 솔루션 '올마이티' 서비스로 편리한 카 라이프


티스테이션닷컴 회원 전용 '올마이티' 서비스는 타이어 구매부터 결제, 무상 점검, 안심 운행, 전문상담까지 '모두, 한번에, 알아서' 관리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형 원스톱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합리적인 제품 구매를 돕는 '스마트 바이', 고객 일정에 맞춘 '스마트 서비스', 최상의 품질 관리를 보장하는 '스마트 드라이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눈에 띄는 서비스로는 온라인 구매 타이어를 당일 장착하는 '오늘서비스', 12개월 및 24개월 무이자 할부 '스마트페이', 차량 픽업부터 정비, 배송까지 제공하는 '픽업앤딜리버리', 일요일과 휴일에도 타이어 구매·장착이 가능한 '휴일지킴서비스', 겨울용 타이어 구매 시 기존 타이어를 1년 무상 보관해주는 '호텔서비스' 등이 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티스테이션닷컴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카 라이프 케어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파격적인 품질보증으로 소비자 신뢰 구축


티스테이션닷컴은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파격적인 품질보증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 브랜드 제품 구매 시 업계 최장인 6년의 '품질보증 서비스'를 비롯해, 고객 실수로 인한 타이어 파손 시 동일한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안심서비스', 구매일로부터 30일 내 불만족 시 100% 환불을 보장하는 '30일 해피보증', '코드 절상 무상 교환'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파격적인 보증 정책은 고객들에게 안심하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 소통 강화


티스테이션닷컴은 타이어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를 도입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별 프로모션과 이벤트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타이어 및 차량 관리에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온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고객 정보 제공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기존 고객센터에 접수된 주요 문의사항을 바탕으로 '쇼핑 도우미', '교체상담', 'FAQ' 등의 카테고리를 구성해 고객이 직접 문의하지 않아도 빠르게 답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타이어 및 소모품 점검·교체 주기 요령도 상세히 제공하여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제품 관여도와 인식 변화에 발맞춰 단순한 판매를 넘어선 차별화된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고객 중심 콘텐츠 제공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온·오프라인 연계 'O2O' 플랫폼 기능을 강화해 최상의 고객 만족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5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최상의 카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25년 3월에는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타이어 전문점 부문에서 17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