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3일(화)

케이윌, 1천만원 한정판 피규어 공개... "아내가 버리면, 내 인생의 위기다" (영상)

가수 케이윌이 자신의 피규어 컬렉션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곽범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독신남녀'에서는 '46살 케이윌이 아직도 결혼을 못 한 이유'라는 제목으로 케이윌의 일상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곽범은 서래마을에 위치한 케이윌의 자택을 방문했습니다. 케이윌은 3층 하우스를 리모델링해 거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집 가격에 대한 질문에 케이윌은 "마음에 드는 집이었다. 스타쉽이 이쪽에 터를 잡아서 오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1호 가수이자 이사 직함을 보유한 케이윌은 현재 월급을 받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케이윌은 "계약금을 안 받고 주식으로 받는 걸 원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 말했습니다.


2026-02-03 10 32 32.jpg유튜브 '독신남녀'


곽범이 크롬하츠 등 명품 의상을 언급하자, 케이윌은 "꿇리고 싶지 않았다. 곽범 씨는 한 달에 수억 벌 텐데"라고 농담을 건넸습니다.


특히 피규어 컬렉터로 유명한 케이윌의 집에는 고가의 Kaws 한정판과 베어브릭 피규어들이 전시되어 있어 시선을 끌었습니다. 케이윌은 구체적인 가격 언급을 피했지만, 제작진은 "Kaws 피규어는 150만원, 베어브릭은 3~40만원 정도"라는 자막을 통해 설명했습니다.


케이윌이 소장하고 있는 피규어 중 가장 비싼 것은 1,000만원대로 알려졌습니다. 곽범이 "미래의 아내가 피규어 버리라고 하면 어떡할 거냐"고 묻자, 케이윌은 "그런 상황이 온다면 인생의 위기일 것"이라며 곤란한 표정을 보였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살다가 독립한 지 2달째인 케이윌은 지인들을 집에 초대하기도 한다고 전했습니다. 배우 안재현도 집에 방문했다는 이야기에 곽범은 "월드 게이로 띄운다는 게 쉽지 않잖냐. 계획적이었냐"며 궁금해했습니다. 케이윌은 "그 인기를 의도한 건 아니다. 극전 반전을 주기 위해 내가 기획한 건데, 많이들 좋아하셨다"고 답했습니다.


케이윌은 집 안에 별도의 운동방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케이윌은 "한두 달 PT 나가는 것보다 깔짝깔짝하더라도 매일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블랙톤으로 꾸며진 럭셔리 홈짐에 대해 곽범이 가격을 물었지만, 케이윌은 답변을 피했습니다. 제작진은 "멀티 홈짐 100~300만원대"라고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1770008801279406.jpg유튜브 '안녕한샘요'


46세인 케이윌은 결혼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주변 친구들이 20~30대 중반쯤 다 결혼을 했는데, 나는 그 시기에 제일 바빠서 시기를 놓친 것 같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이어 "이상형은 없다. 예전에는 '내가 이런 사람을 좋아하나보다' 생각했는데, 그것도 아니더라. 좋은 기회가 있겠죠"라며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YouTube '안녕한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