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아들 임동현 군이 서울대 경제학부 합격 후 모교 후배들에게 직접 공부 노하우를 전수했습니다.
지난 2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이날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한 입시학원에서 열린 설명회에서 임군은 '선택하지 않는 전략'과 스마트폰 완전 차단 등 자신만의 학습법을 공개했습니다.
특히 내신 시험마다 2000문제씩 푸는 수학 학습량과 3년간 스마트폰 단절이라는 극단적 집중력 관리법이 주목받았습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아들 임모 군과 함께 미국 워싱턴DC 스미스소니언 국립아시아미술관에서 열린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갈라 행사장에 입장하고 있다. 2026.01.28 / 뉴스1
임군은 이날 시대인재 계열 다원교육 대치본관에서 진행된 '예비 고1 휘문고 내신 설명회'에 휘문고 출신 서울대 진학 선배로 참여했습니다.
2026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서 서울대 경제학부에 합격한 임군은 해당 학원에서 수학과 국어 등 내신 대비반 수업을 들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학원 측의 요청에 응했습니다.
임군은 '후회 없는 휘문 생활'이라는 제목으로 직접 강연 자료를 제작해 학부모들 앞에서 발표했습니다.
그가 강조한 핵심은 '선택하지 않는 전략'이었습니다. 내신과 수능 중 하나를 선택하기보다 고등학교 3년 내내 두 축을 동시에 관리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수학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임군은 구체적인 학습량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내신 시험마다 대략 2000문제씩 푼 연습량이 수학적 체력을 향상시켰다"며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를 대비하는 공부를 권장한다"고 말했습니다. 단순한 문제 풀이보다 깊이 있는 사고 과정을 중시하는 학습법을 제시한 것입니다.
수능 국어 학습법으로는 '정확한 지문 이해 능력과 기출 다회독'을 제시했습니다. 임군은 단순히 문제를 많이 푸는 방식보다 지문을 정확히 이해하는 능력을 먼저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기출 문제를 여러 차례 반복해서 읽고, 사설 모의고사는 무작정 양을 늘리기보다 문제의 논리가 타당한지 스스로 점검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생성된 이미지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스마트폰과 게임의 완전 차단이었습니다. 임군은 "어려운 당부일 수 있지만 3년간 스마트폰, 게임과의 완전한 단절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집중력과 몰입에 큰 도움이 됐다고 자신한다"며 "모든 시험을 마치고 난 날, 3년 만에 맛보는 즐거움도 꽤 괜찮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임군은 서울대 합격 발표 후 해당 학원 강사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임군은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서울대 경제학부 동현 올림'이라는 문구를 적은 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부진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위원장 겸 호텔신라 대표이사가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일인 17일 오전 서울 중구 티르티르 매장을 방문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5.12.17 / 뉴스1
임군은 중고교 재학 기간 문과 계열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부진 사장이 주소를 옮겨 휘문중과 휘문고를 졸업한 임군은 공부 경쟁이 치열한 대치동에서 성실한 자세로 학교와 학원에서 칭찬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부진 사장도 학원 설명회를 직접 다니고 학부모 모임에 참가하는 등 자녀 교육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임군이 서울대에 입학할 경우 외삼촌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같은 대학 동문이 됩니다. 이재용 회장은 서울대 동양사학과 87학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