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3일(화)

이준혁, 구마 사제로 변신한다... 오컬트 드라마 '각성' 캐스팅

SBS가 오컬트 장르에 다시 한 번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배우 이준혁이 주연으로 캐스팅된 새 드라마 '각성'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각성'은 입시 경쟁이 극에 달한 학교를 무대로 펼쳐지는 오컬트 엑소시즘 드라마입니다. 성적 향상을 위해 각성제에 의존하던 학생들이 죽은 자의 목소리를 듣게 되면서 시작되는 초자연적 공포를 다룹니다. 


news-p.v1.20260128.795e350321534209a5f93505a9a43601_P1.jpg에이스 팩토리


질투와 욕망이 얽힌 입시 지옥 속에서 친구들이 차례로 목숨을 잃는 끔찍한 현실이 펼쳐지고, 악령의 놀이터가 된 학교에서 한 구마 사제가 학생들을 구원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나서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준혁은 성령고등학교에 새로 부임한 지도 신부 안토니오 역할을 맡았습니다. 겉보기에는 차분하고 무심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교황청 신앙교리성에서 서품받은 전문 구마 사제로 설정됩니다. 


예리한 직감과 깊은 공감 능력을 갖춘 그는 홀로 악령과 맞서 싸우며 고통을 견뎌온 인물입니다. 성령고등학교에서 발생하는 기괴한 사건들을 파헤치며 학생들을 죽음으로 내모는 존재를 추적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칩니다.


origin_이준혁부드러운미소.jpg이준혁 / 뉴스1


이번 작품은 이준혁에게 데뷔 후 첫 오컬트 장르 도전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그는 '비밀의 숲', '60일, 지정생존자', '범죄도시3'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연기력을 선보여온 배우입니다. 


특히 지난해 SBS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를 통해 대중적 인기를 크게 끌어올리며 톱스타 반열에 올랐던 만큼, SBS와의 재결합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완벽한 슈트 착용의 유니콘 남주 이미지에서 벗어나 사제복을 입은 구마 사제로의 파격적인 변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SBS는 2023년 '악귀'를 통해 한국형 오컬트 드라마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던 바 있어, 이번 '각성'에 대한 관심도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각성을 선사할 SBS의 야심작 '각성'은 2027년 방영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