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3일(화)

이수혁 "과거 맨날 싸우던 절친 지드래곤, 이제는 조심스럽다" (영상)

배우 이수혁이 오랜 친구인 빅뱅 지드래곤과의 우정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털어놨습니다. 친구에서 슈퍼스타가 된 지드래곤을 대하는 자신의 변화된 마음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지난 22일 이수혁은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 출연해 홍진경과 만나 지드래곤과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습니다. 이수혁은 "지드래곤과 모델 데뷔 전부터 친구였는데 맨날 싸웠다"며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두 사람의 과거 티격태격했던 모습도 공개됐습니다. 이수혁은 "나보고 뭔 영화를 찍냐고 하길래 너도 랩 한다면서 왜 아이돌이냐고 했다"며 서로를 놀리며 지냈던 시절을 떠올렸습니다.


202601230815202110_2.jpg홍진경 유튜브


홍진경은 "친구는 닮는다고 하지 않냐. 어느 순간 걸음걸이나 제스처가 지드래곤과 똑같아지면서 그런 영상이나 짤이 되게 많이 돌았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수혁은 "팬이 저한테 그런 내용의 메일을 보내는 걸 보고 내가 관리를 해야겠다 싶어서 분명히 조치가 취해질 거다"라고 답했습니다.


이수혁의 어머니까지 나서서 조언을 했다는 에피소드도 전해졌습니다. 이수혁은 "어머니도 전화해서 똑바로 걷고, 껌 뱉고, 눈 깜빡이지 말라고 하시더라"며 "내가 알아서 한다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이수혁은 "오래 지낼수록 자주 볼 땐 자주 보는데 전화 안 될 땐 또 아예 안 된다. 말을 그렇게 많이 안 한다"고 현재 상황을 전했습니다.


2026-01-23 14 00 14.jpg홍진경 유튜브


이수혁은 친구의 성공을 인정하게 된 순간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이수혁은 "어느 날 내 친구가 슈퍼스타가 됐다는 걸 인정하게 됐다"며 "지드래곤한테 사실 조심하긴 한다"고 솔직한 심경을 고백했습니다.


YouTube '공부왕찐천재 홍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