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3일(화)

구혜선, 카이스트 조기졸업에 다이어트까지 성공... "몸무게 앞자리 6→4"

배우 구혜선이 카이스트 대학원 조기 졸업과 함께 13kg 다이어트 성공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이뤄낸 근황을 전했습니다.


지난 1월 21일 구혜선은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949회 '2026 말말말 : 말하는 대로!' 특집에 출연해 이같은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방송에는 이금희, 염경환, 구혜선, 전민기가 함께 출연해 재치 있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구혜선은 방송에서 "학교를 졸업할 때마다 오는 것 같다"고 말하며 최근 카이스트(KAIST) 과학저널리즘 대학원 공학석사 과정을 조기 졸업했다고 밝혔습니다. 


optimize.jpgMBC '라디오스타'


구혜선은 "저희 랩실에서 나름 최초의 조기 졸업생"이라고 겸손하게 전해 출연진들로부터 놀라움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특히 구혜선은 카이스트가 발표한 신문화전략 'QAIST' 우수성과자 중 창의인재 부문 특별 포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학업 성취와 더불어 구혜선의 외모 변화도 화제가 됐습니다. 


구혜선은 13kg 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진행해온 결과에 대해 "작년에 출연했을 때랑 다르게 몸무게 앞자리가 두 번 바뀌었다"며 "몸무게 앞자리가 그때 6이었는데 4로 바뀌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습니다.


hjk.jpgMBC '라디오스타'


김국진은 "난 한 번도 못 찍어본 6을 찍었냐?"며 부러워했고, 김구라는 "감량도 하면서 공부를 한 건가? 대단하다"며 구혜선의 놀라운 변화와 의지력에 감탄했습니다.


1984년생으로 올해 만 41세인 구혜선은 학업과 건강관리를 동시에 성공시키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