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3일(화)

"이렇게 보니 닮았네" 이병헌 사촌 동생, 알고 보니 15년 차 베테랑 배우

배우 이민정이 남편 이병헌의 사촌동생을 공개하며 그의 숨겨진 연기 경력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가족 소개를 넘어 이미 15년간 한국 연예계에서 활동해온 배우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민정은 지난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선은 저희 가족이에요. 실제로 배우고, 프로듀서도 하고 있다"는 글과 함께 이병헌의 사촌동생을 소개했습니다. 그는 "영어 선생님이 아니라 배우"라며 션 리차드가 출연한 '중증외상센터', '버터플라이', '제중원', '아테나: 전쟁의 여신' 등의 작품명을 직접 공개했습니다.


0001108941_001_20260122075808046 (1).png이민정 유튜브


이전 이민정의 유튜브 채널에서 션 리차드는 영어 선생님으로 등장했지만, 실제로는 배우이자 제작자로 활동하는 인물임이 드러났습니다. 이병헌과 닮은 외모와 유창한 영어 실력, 자연스러운 매너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션 리차드의 필모그래피는 상당히 화려합니다. 2010년 KBS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을 시작으로 '제중원' 등 대작 드라마에 출연하며 정우성, 주지훈 같은 최정상급 배우들과 함께 연기했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인기작 '중증외상센터'에도 참여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민정 영어 알려주러 와서 건치 미소만 남기고간 BH 사촌동생 _ 배우 션 리차드 1-41 screenshot.png이민정 유튜브


이민정은 "이병헌의 영어 실력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시상식 소감 준비 때도 많이 도와줬다"며 가족 간의 특별한 관계를 설명했습니다. 션 리차드는 "형이 정말 신경을 많이 쓴다"고 답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병헌은 2013년 이민정과 결혼해 현재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이번 가족 공개를 통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연예인 집안'의 또 다른 면모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YouTube '이민정 M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