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2030세대를 겨냥한 패션 플랫폼 협업을 통해 브랜드 영향력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손정현 대표이사가 이끄는 스타벅스는 젊은 고객층이 집중된 패션 플랫폼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브랜드 경험 확장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W컨셉에 '스타벅스 전문관'을 개설하며 라이프스타일 상품 판매에 본격 진출했습니다.
W컨셉 스태카 시리즈 / 사진 제공 = 스타벅스코리아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해 키체인, 토트백 등 패션 소품들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해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어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스타벅스는 이달 새로운 테이블 웨어 라인업인 '스태카(STACKA)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심플한 디자인과 깔끔하게 쌓아 보관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강조한 이 제품은 W컨셉에서 단독 선공개되었습니다.
스태카 시리즈는 베이직 라인과 기프트 세트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이직 라인에는 머그볼, 디저트 플레이트, 고블렛 유리잔 등 일상 활용도가 높은 5종이 포함되었습니다.
아이보리 컬러 바디에 민트, 베이지 등 파스텔 톤 포인트를 더해 테이블 스타일링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기프트 세트 라인은 간단한 식사부터 디저트, 티타임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세트 상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MSGM 협업 e-프리퀀시 / 사진 제공 = 스타벅스코리아
브런치 플레이트, 머그볼, 소스볼로 이루어진 브런치 세트는 1~2인 가구를 위한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키친 패브릭류로는 앞치마, 키친크로스, 테이블보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W컨셉에서는 스태카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2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전 상품 5%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스태카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는 '카페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쿠폰을 증정합니다.
5만원 이상 세트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조선호텔 타월 세트(3p)를 선물로 제공합니다.
이벤트 기간 내 구매금액 합산 기준으로 구매왕 10명을 선발해 호텔스타벅스 컴포트를 증정하는 특별 혜택도 마련했습니다.
스태카 시리즈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 컬렉션 / Instagram 'starbuckskorea'
스타벅스는 무신사와도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스포츠 라인인 '스포티 컬렉션'을 단독 출시했습니다. 희소성 있는 상품을 한정 기간 선보이는 '무신사 드롭'을 통해 러닝, 헬스 등 다양한 액티비티에 적합한 상품들을 소개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대용량 음료를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스포티 티키 워터보틀(946ml)'과 음료와 소지품을 함께 보관할 수 있는 '스포티 워터보틀 파우치'가 있습니다.
운동 시 유용한 나일론 크로스백과 스포츠 타월도 주목할 만한 아이템입니다.
단독 출시를 기념해 다회용 개인 컵 지참 시 무료 음료 교환이 가능한 에코 텀블러 쿠폰(1매) 추가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매일 선착순 5% 할인 쿠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산업 간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스타벅스 한지민 커머스마케팅 파트장은 "패션 플랫폼과의 협업은 커피를 기반으로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스타벅스는 폭넓은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해 앞으로도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