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스위스 스테이지에 LCK 3번 시드로 출전한 kt 롤스터가 3전 전승이라는 완벽한 성과를 달성하며 LCK 팀 내에서 가장 빠르게 8강 진출권을 확보했습니다.
스위스 스테이지 개막전에서 LEC 2번 시드 모비스타 코이와 맞붙은 kt 롤스터는 초반 불리한 상황을 딛고 이어진 교전에서 연속 승리를 거두며 역전에 성공해 1승조로 올라섰습니다.
이후 지난 16일 진행된 두 번째 경기에서 kt는 LCP(아시아태평양) 소속 팀 시크릿 웨일즈를 상대했고, 초반 킬 스코어에서 뒤처지는 상황이 발생했지만, 모비스타 코이전과 유사한 패턴으로 경기를 뒤집는 데 성공했습니다.
kt롤스터 선수단 /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LCK팀 중 유일하게 2연승을 달성한 kt는 지난 17일 진행된 LPL 3번 시드 톱 e스포츠와의 경기에서도 2대0 완승을 거두며 스위스 스테이지를 통과했습니다.
LCK 1번 시드 젠지와 2번 시드 한화생명e스포츠는 각각 2승 1패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젠지 선수단 /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젠지는 스위스 스테이지 첫날 PSG 탈론을 손쉽게 제압했으나, 두 번째 경기에서 LPL 2번 시드 애니원즈 레전드에게 패배하며 1승 1패조에 배치됐습니다. 이후 지난 18일 T1과의 LCK 내전에서 젠지는 킬 스코어 23대 3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습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스위스 스테이지 첫날 애니원즈 레전드에게 패배하며 경기력에 대한 우려를 낳았지만, PSG 탈론과 100 씨브즈를 상대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젠지와 함께 2승 1패조에 합류했습니다.
한화생명 e스포츠 선수단 /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2025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한 LCK팀 중 가장 어려운 상황에 처한 팀은 T1인데요. T1은 지난 14일 LPL 4번 시드 인빅터스 게이밍과 플레이-인에서 먼저 경기를 치렀고, 세트 스코어 3대1로 승리하며 스위스 스테이지에 진출했습니다.
이후 지난 15일 첫 경기에서 LTA(아메리카스) 1번 시드 플라이퀘스트를 완파하며 좋은 흐름을 만들어가는 듯했지만, LCP 1번 시드 CTBC 플라잉 오이스터에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고 이어진 젠지와의 경기에서도 패배하며 1승 2패조로 밀려나게 됐습니다.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처음으로 2패를 기록하며 1승 2패조에 배치된 T1의 다음 상대는 100 씨브즈로 확정됐습니다. T1은 전통적으로 아메리카스 지역팀들에게 강세를 보여왔지만, 현재 2패 상황에서 남은 두 경기를 모두 승리해야 한다는 부담을 안고 경기에 임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T1 선수단 /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