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7일(월)

EPL, 손흥민 안 잊었다... "토트넘 레전드 손흥민, 한국 A매치 최다 출전 축하"

EPL 사무국, 손흥민 A매치 최다 출전 기록 달성 공식 축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손흥민(LA FC)의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최다 출전 신기록 달성을 공식적으로 축하했습니다.


지난 11일(한국 시간)  EPL 사무국은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137번째 A매치에 나서며 대한민국 남자 A대표팀 최다 출전 기록을 경신한 토트넘 홋스퍼와 EPL의 레전드 손흥민에게 축하를 보낸다"는 축하 메시지를 게시했습니다.


origin_A매치최다출전137경기손흥민브라질전선발출격.jpg뉴스1


손흥민은 지난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브라질과의 평가전에 선발로 나서며 개인 통산 137번째 A매치를 치렀습니다.


이로써 손흥민은 대한민국 남자 A대표팀 최다 출전이라는 역사적인 이정표를 새롭게 세웠습니다.


기존 남자 축구 A대표팀 최다 출전 기록은 차범근 전 감독,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 그리고 손흥민이 공동으로 보유했던 136경기였습니다.


EPL이 인정한 손흥민의 리그 내 위상과 성과


EPL 사무국은 그동안 손흥민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지속적으로 표현해왔습니다. 지난 8월 손흥민이 10년간 소속되었던 토트넘을 떠나 LA FC(미국)로 이적했을 때도 "손흥민은 EPL 역사상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이라며 그의 가치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origin_A매치최다출전137경기손흥민아쉬운교체.jpg뉴스1


또한 EPL 사무국은 지난 8일 EPL 역대 최고의 골잡이 후보 15인에 손흥민을 포함시키기도 했습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만 10시즌 동안 454경기에 출전해 173골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2021-22시즌에는 23골을 넣으며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득점왕이라는 역사적 성취를 이뤄냈습니다.


이번 후보 명단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티에리 앙리, 앨런 시어러, 로빈 판페르시, 디디에 드로그바 등 전설적인 공격수들과 함께 엘링 홀란드(맨체스터 시티),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 등 현재 활약 중인 스타 선수들도 포함되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 손흥민 기록 달성 기념 특별 행사 준비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14일 파라과이전에서 손흥민의 기록 달성을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origin_A매치최다출전137경기손흥민아쉬움가득한표정.jpg뉴스1


이 행사에서는 한국 축구의 상징적 인물이자 레전드인 차범근 전 감독이 직접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방문해 손흥민에게 기념 유니폼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또한 KFA는 손흥민의 기록 달성을 기념한 한정판 공식 MD 출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을 포함한 대표팀 선수단은 브라질전을 0-5로 마친 후 외박을 나갔으며, 12일 오후 재소집되어 파라과이전 준비에 돌입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