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9일(수)

KB금융, 임직원들과 함께 '불꽃축제' 휩쓴 여의도 청소 나서

KB금융지주, 창립 17주년 맞아 '임직원 플로깅 데이' 실시


KB금융지주가 창립 17주년과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을 맞아 임직원 50여 명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에 나섰습니다.


30일 KB금융지주는 지난 29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임직원 플로깅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주말 불꽃축제로 많은 방문객이 몰린 여의도 지역을 중심으로 이뤄졌는데요. 약 50여 명의 임직원들은 출근 전 짧은 시간을 활용해 거리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 정화 '플로깅'에 적극 참여했습니다. 


KB금융지주는 추석 연휴와 APEC 정상회의라는 국제적 행사를 앞두고 추진되는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금융


이번 플로깅 캠페인뿐만 아니라, 그룹 내 11개 계열사도 다음 달 1일까지 각 회사별 본사 건물과 인근 공공구역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KB금융지주는 환경보호 활동 외에도 '임직원 걷기 챌린지'와 같은 일상 속 건강경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작은 실천이 모여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처럼 KB금융은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불씨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