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CEO, 아이폰17 시리즈 성공 자축하며 직원들에게 감사 전해
팀 쿡 애플 CEO가 아이폰17 시리즈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념하며 전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쿡 CEO는 "이 모든 성과는 여러분 덕분"이라고 강조하며, 올해 애플이 이룬 성과를 되돌아보고 모든 직원에게 추가 유급 휴일을 제공하겠다는 계획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지난 28일(현지 시간)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 전문 기자 마크 거먼이 자신의 뉴스레터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는데요.
쿡 CEO / gettyimagesBank
쿡 CEO는 아이폰17 시리즈 출시 이후 전사 메모를 통해 "아이폰17 시리즈는 매우 성공적인 출시"라며 "우리가 만들어내는 혁신과 영향력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폰17 시리즈, 이전 세대 판매량 이미 추월
실제로 아이폰17 시리즈의 판매량은 이전 세대인 아이폰16을 이미 뛰어넘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아이폰 에어'와 전면 재설계된 '아이폰17 프로'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의외로 가장 주목받은 모델은 기본형인 '아이폰17'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본 모델 아이폰17은 고주사율 프로모션(ProMotion) 디스플레이와 저장 용량 확대 등 기존에는 상위 모델에서만 볼 수 있었던 프리미엄 기능들이 탑재되었습니다.
뉴스1
또한 외관은 아이폰16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보수적인 소비자층의 선호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17 시리즈는 긍정적인 반응 속에서도 몇 가지 기술적 문제점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통신사와 관계없이 발생하는 셀룰러 연결 문제, iOS 26의 시각적 오류, 일부 기기에서 작동하지 않는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 그리고 새로운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한 아이폰17 프로 모델의 내구성 문제 등이 사용자 커뮤니티를 통해 제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쿡 CEO는 이번 메모에서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서는 별도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