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월)

"숲속 베이커리로 놀러와"... 네이버웹툰 인기작 '마루는 강쥐' 팝업 사전 예약 오픈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 10월 롯데월드몰에서 오픈


네이버웹툰이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의 새로운 팝업스토어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에 놀러와' 사전 예약을 시작했습니다.


25일 네이버웹툰은 이번 팝업스토어가 오는 10월 16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운영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진=네이버웹툰]네이버웹툰


팬들은 이날 오후 4시부터 10월 26일 오후 7시까지 사전 예약을 할 수 있으며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마루와 친구들이 함께 꾸민 따뜻한 숲속 공간을 테마로 구성되며 소심한 호랭이 캐릭터 '코코'도 등장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방문객들은 총 150여 종의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마루&코코'의 신상 굿즈 99종이 단독으로 공개되며 마루 애니메이션 굿즈 23종도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최초로 선보입니다. 여기에 기존 인기 굿즈까지 더해져 풍성한 제품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루는 강쥐', 웹툰 넘어 강력한 팬덤 IP로 성장


네이버 웹툰 '마루는 강쥐'네이버 웹툰 '마루는 강쥐'


'마루는 강쥐'는 2022년 6월 연재를 시작해 지난해 11월 완결된 작품으로 따뜻한 스토리텔링과 매력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웹툰은 연재 종료 이후에도 팬들의 자발적인 굿즈 소비, 2차 창작,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하게 이어지며 '팬덤 드리븐 IP'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이러한 열정적인 팬덤을 기반으로 캐릭터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서울 코엑스몰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더현대서울,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도 연이어 팝업스토어를 열었으며 각 행사마다 놀라운 매출과 방문객 수를 기록했습니다.


Instagram '_colorwithjoy'Instagram '_colorwithjoy'


'마루는 강쥐'의 인기는 다양한 브랜드 협업으로도 이어졌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플립6와 같은 IT 기기부터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8월에는 웹툰 캐릭터 최초로 LG트윈스와 공식 협업을 진행했으며 올해 6월에는 웹툰 '냐한남자'의 '춘배'와 함께 LG트윈스·키움 히어로즈와의 협업을 통해 야구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