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월 항공사 관심도, 대한항공이 1위 차지
데이터앤리서치가 최근 2개월간 국내 항공사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대한항공이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주항공과 진에어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조직,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7월부터 8월까지의 국내 항공사 관련 정보량(포스팅 수)을 조사했습니다.
이번 조사에는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로케이 등 주요 국내 항공사들이 포함되었습니다.
데이터앤리서치
대한항공이 총 10만7827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인천공항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 이용 후기가 많이 공유되었으며, 이용객들은 대체로 만족스러운 평가를 내렸습니다 항공 서비스 품질과 고객 경험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대한항공의 높은 관심도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항공사별 소비자 관심도 순위와 정보량
제주항공은 4만7915건의 관련 포스팅을 기록하며 2위에 올랐고, 진에어는 3만4248건으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아시아나항공이 2만5202건으로 4위, 에어부산이 2만689건으로 5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티웨이항공(1만8091건), 이스타항공(1만1596건), 에어서울(9136건), 에어로케이(7170건)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대한항공 라운지 / 뉴스1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2개월간 조사 대상 전체 항공사 포스팅 수는 총 28만1874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7만2259건, 20.40%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항공 여행 시장의 전반적인 트렌드 변화나 소비자 관심사의 이동을 반영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는 국내 항공사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관심도를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지표로, 항공사들의 마케팅 전략 수립과 서비스 개선에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