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특유의 깊은 맛을 담은 소용량 맛김치 출시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전라도 지역의 특색을 살린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정통 전라도 포기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한 입 크기로 썰어 담아 편의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최근 소비자들의 김치 구매 패턴이 대용량 비축에서 소용량 다구매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사진 제공 = 대상
대상 종가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존 중부식 양념 기반의 맛김치 라인업에 전라도 스타일의 맛김치를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폭넓게 대응하고자 합니다.
전라도 맛김치는 멸치육젓과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해 전라도 김치 특유의 깊은 감칠맛을 구현했습니다. 이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중부식 맛김치와는 차별화된 풍미를 제공합니다. 또한 배추와 고춧가루 등 모든 농산물은 100% 국산 재료만을 엄선했으며, 김치에서 추출한 종가만의 특허유산균을 사용해 계절이나 환경에 관계없이 시원하고 아삭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비자 편의성 강화한 실용적 패키징
이번 제품은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습니다.
아삭한 배추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만들어 별도의 조리 도구 없이도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1.2kg의 소용량 PET 타입 용기에 담아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과 같은 야외 활동 시에도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진 제공 = 대상
전라도 맛김치의 풍부한 양념과 깊은 감칠맛은 쌀밥이나 수육, 보쌈, 국물 요리 등 담백한 음식과 함께 곁들이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이 제품은 현재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종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쿠팡, B마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오프라인 채널까지 판매망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김종욱 대상 신선식품CM장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소용량 김치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정통 전라도 김치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라도 맛김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맛은 물론, 편의성까지 챙긴 맛김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