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2일(금)

LG전자, 광복절 맞아 '독립운동가 AI 챗봇' 출시... AI가 유관순·안중근의 역사 알려준다

LG전자, 광복절 맞아 '독립운동가 AI 에이전트' 출시


LG전자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우리나라 독립운동가들의 역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국가보훈부의 지원을 받아 개발된 '독립운동가 AI 에이전트'라는 이름의 이 서비스는 대중들에게 보훈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LG전자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서 ‘독립운동가 AI 챗봇’을 선보였다./LG전자 제공LG전자


15일 LG전자는 공식 발표를 통해 이 AI 챗봇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사용자들은 LG전자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별 독립운동 역사를 AI로 쉽게 배우는 혁신적 서비스


'독립운동가 AI 에이전트'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특정 날짜나 월을 언급하면 그에 해당하는 중요한 독립운동 사건과 인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2월에는 안중근 의사의 의거, 3월에는 유관순 열사의 만세운동, 4월에는 윤봉길 의사의 홍커우 의거, 5월에는 조명하 의사의 타이중 의거일, 그리고 8월에는 광복절 등 월별로 중요한 보훈 역사를 AI가 상세히 설명해 줍니다.


LG전자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서 ‘독립운동가 AI 에이전트’를 15일 공개했다.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