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세대 OTT 왓챠, 기업회생 절차 돌입에 이용자들 응원 물결
"커피값 한잔으로 영화 무제한 볼 수 있다고 광고하던 10년 전부터 애용하고 있다, 응원한다", "왓챠 덕분에 고전, 예술 영화 진짜 좋은 영화 많이 봤는데 사라지면 안돼", "왓챠 사라지면 안돼요 파이팅"...
국내 대표 OTT 서비스 왓챠가 기업회생 절차에 들어가면서 회사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이용자들의 응원 댓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왓챠
왓챠는 장기 적자와 추가 투자 유치 실패, 490억 원 규모 전환사채(CB) 만기 연장 실패 등으로 재무 구조가 악화되어 투자사인 인라이트벤처스의 회생 신청에 따라 법원으로부터 기업회생 결정을 받았습니다.
이용자들의 뜨거운 지지와 서비스 유지 희망
왓챠는 기업회생 절차 돌입 소식이 알려진 후에도 "서비스는 차질 없이 정상 운영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이 소식이 회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전해지자 500건이 넘는 댓글이 달리며 이용자들의 뜨거운 응원이 이어졌는데요.
Instagram 'watcha_kr'
많은 이용자들은 "왓챠 응원해 절대 사라지지마", "가격 올려도 되니까 종료만 하지 말아달라" 등의 메시지를 남기며 서비스 유지에 대한 강한 희망을 표현했습니다. 특히 왓챠의 차별화된 콘텐츠 큐레이션과 고전·예술 영화 라이브러리를 높이 평가하는 충성 이용자들의 목소리가 두드러졌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법원의 이번 기업회생 결정이 향후 인수합병이나 추가 투자 유치와 같은 왓챠의 새로운 변곡점이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