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9일(화)

세계 최초로 한국에 '마이바흐센터' 연 메르세데스-벤츠... 그럴만한 이유 있었다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서 한국의 위상


메르세데스-벤츠그룹이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재확인했습니다. 벤츠그룹은 한국이 럭셔리카 판매에서 글로벌 3위를 차지하는 핵심 시장이라고 강조했는데요. 


특히 한국에서 판매되는 벤츠 차량 5대 중 1대가 최상위 모델인 탑엔드(top-end) 차량일 정도로 한국 소비자들의 품질과 품격에 대한 기준이 높다고 평가했습니다.


마티아스 가이젠 벤츠그룹 AG이사회 멤버 겸 마케팅&세일즈 총괄은 14일 개장한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서 "한국은 메르세데스-벤츠 전세계 판매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탑엔드 세그먼트만 봤을 땐 전세계에서 3위로 그룹 차원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세계 최초로 서울 압구정에 개관한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한복과 한옥 굴곡 형상화로 한국적 미를 반영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세계 최초로 서울 압구정에 개관한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 벤츠코리아


그는 "한국 고객은 높은 안목을 가지고 있고, 저희 포트폴리오 중에서도 가장 최상위 모델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기 때문에 중요한 시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세계 최초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 첫 오픈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이날 세계 최초로 마이바흐 고객만을 위한 전용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인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을 공식 오픈했습니다.


이 센터는 맞춤형 고객 경험과 품격 있는 개인화 서비스를 결합해 엄선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가이젠 총괄은 서울을 첫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개소 국가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한국 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와 가장 잘 맞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며 "한국은 전통과 혁신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마이바흐 브랜드 가치와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마티아스 가이젠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이사회 멤버 겸 마케팅 & 세일즈 총괄이 14일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마티아스 가이젠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이사회 멤버 겸 마케팅 & 세일즈 총괄 /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그룹은 2022년 상하이에 첫 번째 마이바흐 아틀리에를 오픈했으며, 이후 여러 주요 도시에 마이바흐 전용 라운지를 설치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뉴욕과 오스트리아 빈에도 새로운 라운지를 열었지만, 완전한 브랜드센터 형태는 서울이 세계 최초입니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는 "마이바흐 브랜드센터는 다른 국가의 아틀리에나 라운지보다 훨씬 규모가 크다"며 "차량 구매부터 수리까지 모든 서비스가 통합된 시설로 만들어진 것은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이 최초"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브랜드센터를 통해 마이바흐 차량의 품격에 걸맞은 특별하고 비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국 럭셔리 자동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680 모노그램 시리즈(레드 앰비언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680 모노그램 시리즈(레드 앰비언스) / 벤츠코리아


벤츠코리아는 지난해 글로벌 경제와 환율의 영향으로 자동차 시장 전반이 탑엔드 차량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마이바흐 브랜드 측면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지속되었고, 시장 환경과 점유율 측면에서도 강력한 포지셔닝을 유지했다는 분석입니다.


바이틀 대표는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과 같은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고 있으며,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서만 단 12대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실버 라이닝'도 함께 선보이는 등 브랜드에 관심이 높은 한국 고객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지상 4층, 지하 1층, 연면적 2795㎡ 규모의 독립형 5층 단독 건물로, 하이엔드 패션, 파인다이닝, 고급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압구정 중심부에 위치했습니다.


이 센터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방문 시 전담 세일즈 컨설턴트와 제품 전문가가 배정되어 고객을 맞이합니다.


고객들에게는 전용 멤버십 서비스, 전문 발렛 주차, 시그니처 F&B 서비스 및 기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오너만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1층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1층 / 벤츠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