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9일(화)

유재석도 '물만' 나오는 현대차 '넥쏘'의 매력에 푹 빠졌다... "저도 탑니다, 진짜 탑니다"

유재석, 현대차 수소 모빌리티 비전에 동참


방송인 유재석이 현대자동차가 제안한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 비전에 화답했습니다.


현대차는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재석이 넥쏘를 선택한 이유를 담은 짧은 영상 3편을 공개했다고 밝혔는데요. 


image.pngYouTube '현대자동차 (hyundai korea)'


이 영상들은 현대차 직원과 유재석이 친환경, 수소에너지, 충전주행가능거리(AER)를 주제로 대화하는 형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디 올 뉴 넥쏘'가 이산화탄소 없이 물만 배출하는 친환경 자동차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수소에너지에 유재석이 공감하는 장면과 단 5분 충전으로 720km 주행이 가능한 넥쏘의 뛰어난 성능에 놀라는 모습도 담겨 있어요. 


영상 마지막에서 유재석은 "그래서 저는 넥쏘를 탑니다, 진짜 탑니다"라고 말하며 넥쏘를 선택한 진정성 있는 이유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했습니다.


넥쏘 러브콜 캠페인과 유재석의 참여


image.pngYouTube '현대자동차 (hyundai korea)'


지난 7일, 유재석은 현대차의 넥쏘 러브콜에 응답하는 영상을 통해 "CO2 없이 떠나는 수소 모빌리티의 여정, 저 유재석도 넥쏘와 함께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이 영상은 현대차 공식 유튜브와 유재석의 소속사 안테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되었는데요.


현대차는 앞서 지난 6월 친환경 가치와 수소 모빌리티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들에게 디 올 뉴 넥쏘의 여정에 함께할 것을 제안하는 내용이었어요. 


서울 강남대로와 도산대로 인근 등 시내 5곳에 설치된 옥외광고에는 '디어. 엠씨유(Dear.MC유)'라는 문구와 함께 유재석을 연상시키는 안경과 정장 이미지가 담겼습니다.


image.pngYouTube '현대자동차 (hyundai korea)'


현대차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반 대중들에게도 이 캠페인 동참을 권유했는데요. 


방송인 타일러 러쉬와 기상캐스터 정주희 등 평소 기후변화와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은 인물들도 넥쏘의 수소 모빌리티 여정에 공감하며 동참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재석씨의 이번 캠페인 동참에 힘입어 현대차의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 비전이 많은 분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공감을 얻길 바란다"며 "또한 넥쏘를 선택하고 적극적으로 넥쏘 러브콜에 동참해주신 유재석씨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습니다.


디 올 뉴 넥쏘의 특징


디 올 뉴 넥쏘는 2018년 3월 첫 출시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입니다.


이 수소전기차는 도심과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단단하고 세련된 미래지향적 스타일을 갖추고 있으며, 1회 충전으로 최대 720km를 주행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디 올 뉴 넥쏘 / 현대차


또한 최고 모터 출력 150kW 기반의 고효율 동력성능과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어 수소 모빌리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