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악 브랜드의 대중화부터 신흥 강자의 등장까지... 크림이 선정한 '스위치 썸머' 아이템 TOP 3
유난히 뜨거운 이번 여름을 이겨내기 위한 각종 아이템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패션템이 있다.
지난 6일 한정판 리셀 플랫폼 크림(KREAM)은 지난 6월 한 달간의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반팔, 슈즈, 아이웨어 패션 카테고리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를 이끈 '스위치 썸머(Switch Summer)' 아이템 3종을 공개했다.
우선 여름 시즌에 접어들며 반팔 티셔츠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한 가운데, '크롬하츠 반소매 티셔츠'의 6월 첫째 주 키워드 검색량이 전주 대비 1,785%(약 19배)나 뛰었다.
크롬하츠 입문템으로 꼽히는 '홀스슈 로고 포켓 티셔츠 블랙'의 저장 수도 같은 기간 동안 168% 늘어났다.
크림 제공
티모시 샬라메, 드레이크 등 글로벌 셀럽들의 사랑을 받아온 미국 럭셔리 브랜드 크롬하츠는 특유의 볼드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마니아층의 선호도가 특히 두텁다.
이러한 크롬하츠의 대중적 인기는 최근 블랙핑크 리사가 크롬하츠 크롭 반팔을 입고 자신이 주최한 플리마켓 현장에 등장하면서 SNS에서 화제를 모으면서 시작됐다.
또 넷플릭스 '오징어게임3'에 출연한 배우 박규영 또한 크롬하츠 반팔을 활용한 여행룩을 선보이며 '오겜 11번 병정의 크롬하츠룩'이라는 별칭으로 회자되기도 했다.
관련해 크림은 크롬하츠가 셀럽들의 일상 착장에 노출되면서 기존의 마니아층을 넘어 대중적인 관심을 끌면서 기존과 달리 캐주얼한 브랜드로 인식되며 검색량이 급증한 것으로 해석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편한 게 최고"
Instagram 'lavieenbluu'
여름 슈즈 카테고리에서는 '나이키 리액트X 리주버네이트'가 빠르게 부상했다. 6월 초 크림 내에서 해당 제품의 거래량은 단 3일 만에 855% 증가하며 급상승 랭킹 1위에 올랐다.
해당 신발은 슬리퍼처럼 신고 벗기 쉬운 구조에 스니커즈형 실루엣과 통기성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여름철 스타일과 착용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에 따라 그간 여름 슈즈의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잡아온 크록스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제품으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끝으로 아이웨어 카테고리에서는 접을 수 있는 형태의 선글라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지난 5월 말 젠틀몬스터 X 브랏츠의 '포켓 컬렉션' 티징 영상이 58만 건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은 것이 도화선이 됐다.
크림에서 거래 중인 '나이키 리액트X 리주버네이트' / 크림 홈페이지 캡처
실제로 크림에서는 해당 영상이 공개된 이후 몽벨의 '트레킹 안경 블랙 그레이' 저장 수가 단 이틀 만에 2배 증가했으며, 6월 한 달간의 거래량도 전월 대비 35% 상승했다.
이는 러닝 인구 1,000만 명 돌파와 여름 휴가철 수요가 맞물리면서 '접이식 선글라스'가 포켓 사이즈의 휴대성, 그리고 힙한 디자인으로 트렌드 전환을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크림 관계자는 "기존의 여름 소비와 다른 양상의 아이템을 중심으로 여름 트렌드를 흐름을 분석했다"이라며 "향후에도 검색량이나 저장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즌별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해 소비자와 셀러 모두에게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Instagram 'gentlemon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