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6월 14일(토)

올해 '역대급 폭염' 찾아온다는 소식에 1분기부터 불티나게 팔린 'LG 휘센 에어컨'

LG 휘센 에어컨, 이른 더위에 판매량 급증... AI 기술로 시장 공략


갑작스운 날씨 변화로 이른 더위가 찾아온 가운데, 지난 3월 LG전자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이 전월 동일 대비 80% 급증한 것으로 전해졌다. 


평년보다 무더운 여름이 예고되면서 최신형 에어컨으 수요가 급증한 것. 


2025-05-23 15 29 35.jpgLG전자


이에 LG전자는 3월 초부터 창원공장 에어컨 생산라인을 완전히 가동 중이다. 올해 1분기 에어컨 생산 가동률 138.4%를 기록했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발 빠른 성수기 수요 대응과 함께 AI 에어컨 시장에서 우위를 강화하기 위해 360도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 LG 에어컨 캠페인 슬로건은 '휘센 AI로 완성된 저마다의 쾌적함'으로, '사용자와 공감할수록 점점 더 똑똑해지는 휘센의 바람'을 감각적인 영상과 역동적인 음악으로 소개한다.


휘센 AI 에어컨의 특장점과 25주년 기념 행사


이번 캠페인은 TV뿐 아니라 OTT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영상, 엘리베이터, 전광판 등 옥외광고까지 전방위로 노출될 예정이다.


2025-05-23 15 30 42.jpgLG전자


LG전자는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모든 접점을 활용해 'AI 에어컨=휘센 AI AIR'라는 공식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특히 △말의 의도까지 파악하는 'AI 음성인식' △사용자 컨디션에 맞춰 더 섬세하게 케어하는 '소프트바람' △사용 패턴과 공간을 해석해 최적의 바람을 만드는 'AI바람' 등 휘센 AI만의 특장점을 고객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상황을 통해 직관적으로 풀어내고자 했다.


한편 LG전자는 에어컨 브랜드 휘센 25주년을 기념해 풀라인업을 구축했다.


지난달 말까지 벽걸이, 이동식, 창호형 등 고가형부터 실속형까지 휘센 에어컨 전 제품을 2025년형 신제품으로 선보였다.


우리나라 가정용 에어컨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다큐멘터리 '휘센, 25년의 바람'도 제작해 다음 달 초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2025-05-23 15 31 09.jpgLG전자


이 다큐멘터리에는 금성사 제품부터 47년간 LG 에어컨만 사용해 온 장기 고객, 금성사 제품을 1500점 이상 수집한 유튜버, 휘센 브랜드와 동고동락한 사업∙개발∙디자인 담당 임직원 등의 진솔한 목소리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