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3일(목)

'승무원 미스트'로 입소문 타더니... 달바글로벌, 7조 초대박 터졌다

달바글로벌, 공모주 청약 1,112.03대 1 경쟁률 기록... 7조 원 넘는 증거금 몰려


"건조한 기내에서도 촉촉해요" 승무원들이 필수 아이템으로 꼽으며 이른바 '승무원 미스트'로 입소문을 타던 달바글로벌이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에서 7조가 넘는 증거금을 끌어모으며 역대급 경쟁률을 기록했다.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공모 절차를 진행 중인 달바글로벌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2영업일간 진행된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 1,112.0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른 청약 증거금은 약 7조 705억 원에 달한다.


인사이트달바글로벌


달바글로벌은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국내외 총 2,225개 기관이 참여해 1,140.88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공모밴드 최상단인 66,300원에 확정한 바 있다.


수요예측에는 글로벌 연기금, 국부펀드, 자산운용사 등 선도적인 장기 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흥행을 주도했고, 의무보유확약 비중도 전체 주문 물량 중 약 24%로 2025년 IPO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인사이트Instagram 'dalba_global'


글로벌 시장 확장과 제품 다각화 전략


달바글로벌은 코스피 상장 이후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일본,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중국, 아세안, 중동, 인도 등 신규 시장 진출도 본격화한다.


달바글로벌의 해외 매출은 2023년 전년 대비 2.3배, 2024년에는 전년 대비 3.2배로 점진 가속화되고 있으며, 현지 맞춤형 마케팅과 제품 전략으로 이러한 성장세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인사이트Instagram 'dalba_global'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도 주요 전략이다. 달바글로벌은 기존 주력 제품의 성공을 바탕으로 뷰티 디바이스, 건강기능식품, 퍼스널케어(헤어, 바디, 핸드, 색조 등) 등 인접 영역으로 제품군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2025년에는 '달바 시그니처' 럭셔리 라인을 포함한 프리미엄 SKU를 본격적인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 제품 기반의 수익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달바글로벌 관계자는 "일반 청약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믿고 참여해 주신 투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상장 이후에도 브랜드의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슈퍼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가치 제고와 더불어 뷰티 업계 최초로 자사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주주우대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주가치 환원을 실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달바글로벌은 오는 14일 납입을 거쳐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며, 상장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