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14일(수)

한 의사의 '반쪽 보톡스' 실험... 2주 후에 나타난 소름끼치는 결과 (영상)

미국 의사의 충격적인 '반쪽 보톡스' 실험


미국의 미용의학 전문의가 자신의 얼굴 한쪽에만 보톡스를 주입하는 파격적인 실험을 진행해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비타 패럴(Bita Farrell) 박사는 보톡스의 효과를 직접 증명하기 위해 자신의 오른쪽 얼굴에만 보톡스를 주사한 후 그 결과를 영상으로 공개했다.


인사이트YouTube 'Dr. Bita Zadeh Farrell'


지난달 28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패럴 박사는 보톡스 주사 2주 후 자신의 얼굴 중앙에 선을 그어 양쪽 얼굴 근육의 기능 차이를 비교했다. 


실험 결과는 놀라울 정도로 명확했다. 패럴 박사가 양쪽 입을 동시에 움직였을 때, 보톡스를 맞지 않은 왼쪽 얼굴은 정상적인 움직임을 보인 반면, 보톡스를 주입한 오른쪽은 간신히 경련만 일으키는 수준이었다.


보톡스의 작용 원리와 효과


패럴 박사는 이 현상에 대해 과학적 설명을 덧붙였다.


"얼굴 근육은 보통 피부를 위로 올리거나 아래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며 "아래로 당기는 근육에 보톡스를 주입해 이완시키면 얼굴 중앙을 위로 당기는 근육이 지배적으로 작용해 얼굴을 위로 끌어올린다"고 설명했다.


YouTube 'Dr. Bita Zadeh Farrell'


실제로 영상에서 패럴 박사의 얼굴을 자세히 관찰하면, 양쪽 팔자주름의 위치와 선명도에 뚜렷한 차이가 나타난다. 보톡스를 주입한 오른쪽 얼굴은 왼쪽에 비해 팔자주름과 찡그림 주름이 현저히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패럴 박사에 따르면 이러한 보톡스 효과는 일반적으로 3~4개월 정도 지속된다고 한다.


이 실험 영상은 소셜 미디어에서 다양한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일부 사용자들은 보톡스의 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유익하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상당수의 누리꾼들은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보톡스는 안전하지 않다", "왜 여성들이 이런 시술을 받을까? 나는 절대 안 할 것이다"와 같은 비판적 의견이 다수 제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