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28일(월)

하이트진로음료, 알코올 0.7% '하이트 제로' 출시...맥주 맛 살린 비알코올 음료

하이트진로음료, 알코올 0.7% 함유한 '비알코올 맥주' 출시


하이트진로음료가 알코올 도수 0.7%의 '비알코올 맥주'를 선보이며 음료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16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 15일 출시된 '하이트 제로 0.7%'는 기존의 무알코올 맥주와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량의 알코올을 함유해 맥주 본연의 맛에 더 가까운 음료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인사이트하이트진로음료 홈페이지


알코올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무알코올 맥주와 달리 미세한 알코올 함량으로 맥주 특유의 풍미를 살린 제품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주류와 음료 사이, 비알코올 맥주의 시장 전략


국내 주세법상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경우 주류가 아닌 음료로 구분되어 세금 부담이 적다는 이점이 있다.


'하이트 제로 0.7%'는 식품유형상 혼합음료로 분류되지만, 소량의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어 미성년자에게는 판매되지 않는다.


인사이트하이트진로음료 홈페이지


주류업계 관계자들은 하이트진로음료의 이번 출시를 무알코올 맥주 시장의 틈새를 공략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분석하고 있다.


최근 무알코올 및 저알코올 음료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하이트진로음료의 '하이트 제로 0.7%' 출시는 맥주의 맛은 즐기고 싶지만 알코올 섭취는 최소화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