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폭스바겐
폭스바겐의 전기차 모델 ID.4가 한국수입자동차협회 기준으로 올해 1~3월 누적 판매량 784대를 기록하며 유럽 브랜드 전기차 중 단일 모델로는 유일하게 700대 이상을 판매, 1위에 올랐다. 특히 3월 한 달간 ID.4의 판매량은 전월 대비 8.5% 증가한 407대를 기록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ID.4의 인기는 독일 엔지니어링으로 완성된 높은 품질과 강력한 드라이브 시스템 덕분이다.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보이스 어시스턴트, IQ.라이트와 IQ.드라이브 등 첨단 사양이 대거 탑재되어 있다. 이러한 요소들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제공 = 폭스바겐
ID.4는 탄탄한 SUV 스타일의 디자인과 넓은 공간, 부드러운 주행 감각 등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여러 장점으로 인해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22년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된 이후 초도 물량이 빠르게 완판되었으며, '올해의 전기차'로 선정되는 등 그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2025년형 ID.4는 향상된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최고출력 286마력과 최대토크 55.6kg.m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복합 주행거리 424km와 에너지 소비효율 인증을 받았으며, 다양한 첨단 사양을 갖춰 상품성을 높였다.
12.9인치 대화면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무선 앱커넥트 기능, 자연어 제어가 가능한 보이스 어시스턴트 'IDA' 등이 기본 탑재된다. 또한, Pro 트림에는 지능형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가 포함되어 있어 안전성과 편리함을 더했다.
사진 제공 = 폭스바겐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5월부터 순수 전기 쿠페형 SUV ID.5의 고객 인도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ID.4를 통해 구축한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코리아 대표이사는 "ID.4가 국내 유럽 브랜드 전기차 판매 1위를 달성한 것은 폭스바겐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상품성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곧 시작될 ID.5 고객 인도를 통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