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05일(월)

"중국 음식과 완벽한 페어링"... 하이네켄코리아, 중국 판매 1위 '설화맥주' 국내 독점 유통

인사이트사진 제공 = 설화 맥주


'설화 맥주'를 국내에서 독점 유통한다고 발표했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맥주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의 대표 라거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연간 판매량이 1억 헥토리터를 넘어서며, 세계 판매 2위 맥주와 약 두 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의 특유의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라거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잘 맞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맥주는 엄선된 홉을 사용한 정통 레시피로 제조되어 품질이 뛰어나며, 알코올 도수는 4.3%로 풍부한 바디감과 부드러운 목 넘김을 제공한다. 또한 중국을 대표하는 맥주로서 다양한 중식 요리와 조화를 이루어 완벽한 푸드 페어링을 선사한다.


이번 유통 계약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기존 프리미엄 라인업인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에 가성비 높은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하며 더 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어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하이네켄은 우선 주류 판매 음식점과 주점에서 병 제품을 먼저 출시하고, 올 여름부터 캔 제품을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으로 확대 유통할 예정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청량한 맛과 가격을 자랑하는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며 "이번 유통을 통해 하이네켄코리아의 제품 라인업 확장과 국내 시장 입지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