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15일(목)

끝까지 주인 지키려고... 장례식 도중 관 속으로 뛰어든 반려견 (영상)

장례식에서도 보호자 지킨 반려견


보호자의 마지막 가는 길을 배웅하던 반려견이 관으로 뛰어드는 모습이 공개돼 먹먹함을 자아냈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바스티유 포스트(Bastille Post)에 따르면 멕시코의 한 장례식장에서 촬영된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보호자에게 사랑을 듬뿍 받은 듯 털이 뽀송뽀송한 강아지 한 마리가 관 주변을 맴돌며 방황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인사이트X(Twitter) 'Momentos Virales'


강아지는 장례식이 진행되는 내내 사라진 보호자를 찾아 발을 동동 구르고 있었다.


그러다 녀석은 이내 주인의 냄새를 맡은 듯 두 발로 꼿꼿이 서도 보이지 않는 높이에 올려진 관을 멍하니 바라봤다.


잠시 망설이던 녀석은 온 힘을 다해 점프했고, 주인이 안치된 관으로 뛰어들었다.


X(Twitter) 'Momentos Virales'


녀석은 온기 없이 누워있는 주인을 확인하더니, 주인이 살아있을 때 줄곧 그랬다는 듯 주인의 배 위에 자리를 잡고 몸을 웅크렸다.


보호자가 영영 떠났다는 것을 받아들인 듯 녀석의 눈은 마치 가족을 잃은 보통의 사람처럼 슬퍼 보였다.


세상을 떠난 보호자를 그리워 하는 반려견의 안타까운 모습이 담긴 영상에 누리꾼들은 "강아지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 "마지막까지 주인 곁을 지켰다", "주인 대신 사랑으로 돌봐줄 사람이 꼭 있길 바란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