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무신사
무신사가 글로벌 아티스트 리사의 솔로 앨범 발매를 기념해 한정판 굿즈를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열린 팝업 행사는 외국인 구매 고객 수가 크게 증가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리사 솔로 앨범 팝업 행사는 수많은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사진 제공 = 무신사
팝업 첫날에는 수백 명의 팬들이 입구에 길게 줄을 서며 오픈런이 이어졌고, 이는 행사 시작부터 큰 흥행을 예고했다.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리사의 팬미팅과 사인회가 열려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행사에는 무신사 드롭으로 발매된 리사 MD를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이 참여했다. 이번 리사 솔로 앨범 발매 기념 MD는 '무신사 드롭'을 통해 총 22종으로 출시되었다.
티셔츠, 후디, 모자, 키체인 등 다양한 굿즈가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응원봉은 발매 당일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사진 제공 = 무신사
무신사는 해외 팬들도 굿즈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 등 8개국의 글로벌 스토어에서도 동시 판매를 진행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외국인 고객 거래액이 절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공간이다"라며 "K-컬처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방문이 쇄도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의 영향으로 이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의 외국인 구매 고객 수는 전월 같은 기간 대비 2.3배 이상 증가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