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크래프톤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13일 공식 론칭했다.
이 프로그램은 스트리머와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며, 이들이 크래프톤의 게임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상생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KCN은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크래프톤의 게임을 중심으로 건강한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KCN에 참여하는 공식 크리에이터들은 크래프톤이 주관하는 다양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게임 관련 콘텐츠 제작 및 홍보 활동을 통해 크래프톤의 게임 패키지 및 상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특히, KCN 공식 크리에이터를 응원하는 이용자가 게임을 구매하거나 유료 상품을 결제할 때 고유 코드를 제출하면, 해당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기여한 순수익의 5% 이상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후원한 이용자들은 독점 아이템, 얼리 액세스 권한, 특별 이벤트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CN은 소수의 대형 크리에이터만을 위한 프로그램이 아닌,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전 세계 모든 크리에이터가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최소 한 개 이상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1,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성인이라면 국제 제재 대상국 거주자를 제외하고 누구나 KCN 공식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현재 가입 대상이 되는 소셜 미디어 채널은 유튜브, 페이스북, 엑스, 트위치, 틱톡 등이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KCN 공식 크리에이터는 활동 기간 동안 팔로워 수 등 자격 요건을 유지해야 한다.
크래프톤은 이번 KCN 론칭을 통해 전 세계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며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