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05일(월)

벤틀리, 벤테이가 아틀리에 에디션 공식 출시... 우아한 럭셔리 감성 담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벤틀리모터스


벤틀리모터스가 뮬리너의 장인정신을 현대적인 럭셔리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정판 모델, 벤테이가 아틀리에 에디션을 공식 출시했다.


'장인의 수제 공방'을 의미하는 '아틀리에'라는 명칭에 걸맞게, 벤테이가 아틀리에 에디션은 벤틀리를 대표하는 뮬리너 레거시 컬러와 유니크한 내외장 디테일을 더해 리미티드 에디션의 희소성과 현대적인 디자인, 우아한 럭셔리 감성을 결합한 한정판 모델이다. 특히 벤테이가 아틀리에 에디션에 적용된 뮬리너 레거시 컬러는 벤틀리의 역사 속 결정적 순간들을 상징하는 여섯 가지 아름다운 색상으로 구성되며, 이 밖에도 벤틀리가 제공하는 다채로운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아틀리에 에디션은 한정판 모델에 걸맞게 인테리어 및 편의장비 역시 풍부하게 갖췄다.


벤테이가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대표적인 선택사양들을 패키지로 제공, 이상적인 스타일과 편의성을 고루 갖춘 차별화된 벤테이가를 완성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벤틀리모터스


벤테이가 아틀리에 에디션은 기본 컬러 팔레트 외에 벤틀리 디자이너들이 엄선한 '뮬리너 레거시 컬러' 색상 조합을 제공한다.


뮬리너 레거시 컬러는 상징적인 외장 페인트와 조화를 이루는 두 가지 가죽 컬러, 피아노 마감 베니어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이들 조합에 적용되는 외장 컬러는 라이트 오닉스, 루비노, 포슬린, 쿼츠사이트, 라이트 에메랄드, 옵시디안 크리스탈 등 6종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벤틀리모터스


이 중 루비노 컬러는지난  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3세대 컨티넨탈 GT에 적용된 컬러로, 공개 당시 우아한 진홍빛 컬러가 큰 주목을 받았다.


아름다운 컬러 조합 외에도 일반 벤테이가와 차별화되는 우아한 디테일이 적용돼 있다.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요소는 홀마크 새틴 스타일 마감 처리다.


아름다운 광택이 드러나는 홀마크 새틴 마감은 세로형 베인 크롬 그릴 뒤 매트릭스 그릴과 앞뒤 범퍼에 적용된다. 또한 22인치 10-스포크 알로이 휠은 밝은 무광 가공과 텅스텐 새틴 마감의 조합으로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문을 열면 아틀리에 에디션 만을 위한 애니메이티드 웰컴 라이트가 탑승객을 맞이한다.


전용 디자인의 도어 스커프 플레이트를 지나 실내에 적용된 하모니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와 내장재에는 콘트라스트 스티칭 마감이 적용되며, 최상의 착좌감을 선사한다. 또한 헤드레스트에는 아틀리에 에디션을 상징하는 태그가 부착돼 한정판의 가치를 더한다.


벤테이가 아틀리에 에디션에는 벤틀리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사양들이 기본 탑재돼 더욱 높은 소장가치를 지닌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벤틀리모터스


앞좌석 시트의 안락함을 더하는 '프론트 시트 컴포트 스펙'과 '무드 라이팅', 가죽에 미세한 타공 처리를 한 뒤 LED를 삽입해 벤틀리의 상징적인 다이아몬드 패턴을 은은하게 구현하는 '벤틀리 다이아몬드 일루미네이션' 등의 사양이 기본 적용돼 실내의 고급감을 극대화한다. 또한 벤틀리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48V 전자식 안티-롤 컨트롤 시스템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가 기본 적용돼 일상 주행부터 스포츠 주행에 이르는 모든 영역에서 최상의 승차감과 탁월한 코너링 성능, 독보적인 고속 안정성을 제공한다.


아틀리에 에디션은 벤테이가와 벤테이가 EWB 등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벤틀리는 이번 아틀리에 에디션 출시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