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4일(목)

하루 1분만 따라하면 갈수록 진해지는 '다크서클' 감쪽같이 밝아지는 '기적의 마사지'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이웃집 꽃미남'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아무리 피부가 깨끗하다고 해도 푸르딩딩 혹은 누런 다크서클이 있다면 인상이 칙칙해 보인다.


피곤해서 생긴 다크서클이라면 숙면을 취하는 등 피로를 풀어주면 되지만, 많이 자도 다크서클이 사라지지 않아 고민인 이들이 많다.


이런 이들을 위해 다크서클 마사지를 소개한다.


인사이트eye-m


지난 5일(현지 시간) 일본 매체 아이엠(eye-m)은 전문가 오니시 요시카 박사를 초빙해 다크서클 해결법을 소개했다.


요시카 박사는 "눈 밑의 다크서클은 푸른색, 갈색, 검은색 등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각 유형의 원인을 이해해야 회복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크서클이 완화될 수 있는 마사지법을 소개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눈을 감고 눈 아랫부분을 부드럽게 만져보면 오목한 부분이 느껴질 것이다. 이 부분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눌러 준다.


무리한 힘을 가하면 마찰로 인해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인사이트eye-m


두 번째 마사지 법은 근육을 훈련하는 마사지 법이다.


움직이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위 눈꺼풀을 부드럽게 누른 뒤 아래 눈꺼풀을 힘주어 들어 올려 5초간 유지한다. 웃는 모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천천히 긴장을 풀고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한다.


요시카 박사는 눈 아랫부분을 지그시 눌러주는 마사지 법은 갈색 다크 서클에, 근육 훈련 마사지 법은 검은 다크 서클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다크서클이 걱정이라면 오늘부터 따라 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