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무려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팬들에게 한결 같은 사랑을 받아온 웹툰 '연애혁명'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2일(유료분 기준) 네이버웹툰 '연애혁명'의 마지막을 장식할 회차가 공개됐다.
이번 회차에서는 이삼정보고등학교의 '졸업식' 에피소드가 그려져 팬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무료분 기준으로 '연애혁명' 완결은 오는 30일이다.
232 작가의 네이버웹툰 '연애혁명'은 지난 2013년 9월 첫 연재를 시작해 바로 오늘(2일)까지 무려 10년이라는 시간을 팬들과 함께했다.
네이버웹툰
그간 '연애혁명'은 네이버웹툰 목요일 1위를 수성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2일 기준 별점 '9.86'이라는 높은 점수를 유지하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연애혁명' 마지막 에피소드를 올리며 232 작가는 "지금까지 '연애혁명'을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아쉬워 할 팬들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에필로그가 연재된다는 깜짝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해당 에필로그는 총 3편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좌) 네이버웹툰, (우) '연애혁명' 단행본 24권 표지 / 출판사 영컴
10년 동안 함께 울고 웃었던 '연애혁명'이 완결됐다는 소식에 팬들은 아쉬운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날 마지막 회차는 공개 직후 댓글이 1만 개를 넘어서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팬들은 "작가님 고생하셨어요", "공주영 왕자림 잘가", "얘들아 졸업 축하해", "에필로그 기대 중"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연애혁명'은 이야기의 주인공인 공주영, 왕자림 커플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연애, 우정, 학업, 꿈 등 학생들의 생활을 현실적으로 그린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