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2일(금)

단돈 4천원에 '1인 1닭' 할 수 있어 산더미처럼 쌓아두고 먹고 싶은 치킨집

인사이트Instagram '91hyejiin'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치킨의 매력에 '1인 1닭' 시대가 도래했다.


하지만 치킨 한 마리가 '2만원'을 웃돌기 시작하면서 선뜻 시켜 먹기 겁나는 금액이 됐다.


그런데 여기, 치킨 한 마리 값으로 최대 1인 6닭도 할 수 있는 '착한 가격'을 자랑하는 치킨집이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SNS에는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맛까지 자랑하는 '한국 통닭'의 옛날 통닭이 올라오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91hyejiin'


'한국 통닭'은 두꺼운 튀김옷을 입고 있는 요즘 치킨과 달리 닭 한 마리를 통째로 튀겨 '추억의 맛'을 선사한다.


얇고 바삭바삭한 껍질과 육즙을 그대로 품고 있는 부드러운 속살은 한 입 맛보면 입안 가득 황홀함을 전달해준다.


'겉바속촉'한 맛이 일품이라 먹을수록 손에서 놓지 못한다는 이곳의 통닭 가격은 맛보다 더 놀랍다.


인사이트Instagram 'minniesunny416'


인사이트Instagram 'yyein917'


통닭 한 마리의 가격은 정말 저렴한 '4천원'이다. 양이 많아질수록 가격은 더 저렴해진다. 두 마리에 7천원, 세 마리를 먹어도 단돈 '만원'밖에 하지 않는다.


산처럼 잔뜩 쌓여있던 통닭이 한순간에 사라지는 것만 봐도 훌륭한 맛을 짐작해볼 수 있다.


치킨 한 마디로 선뜻 시켜 먹기 부담스러운 요즘, 배 터지게 치킨이 먹고 싶은 날이라면 해당 통닭집을 찾아보는 게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