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sehyun01'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매콤 달콤한 떡볶이와 찰떡궁합을 이루는 마법의 재료, 바로 '중국 당면'이다.
중국 당면은 쫄깃, 탱글한 면발이 국물을 한가득 빨아들여 풍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 덕분에 단숨에 인기로 떠오른 중국 당면이 한가득 들어간 신상 떡볶이가 출시됐다.
걸작떡볶이치킨의 '마라떡볶이'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Instagram 'piggy__s'
지난 1일 걸작떡볶이치킨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신메뉴 마라떡볶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된 마라떡볶이는 중국 향신료 화자오, 팔각, 즈마장(볶은참깨소스, 볶은땅콩소스)이 조화를 이뤄 알싸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여기엔 어묵, 피쉬볼, 치즈 등 다양한 토핑이 더해지는데 그중 가장 인기있는 재료는 '중국 당면'이다.
말랑말랑하면서도 수제비보다 쫀득한 식감의 중국 당면은 떡의 쫄깃함과 당면의 탱탱함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Instagram 'blackstonemt'
안 그래도 중독성 짙은 중국 당면이 마라 특유의 이국적인 매운맛과 만나 한번 맛보면 손에서 젓가락을 절대 놓지 못한다는 후문이다.
현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국 당면이 잔뜩 들어간 마라떡볶이의 후기가 속속 올라오며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마라떡볶이와 중국 당면의 조화를 직접 맛본 누리꾼들은 "떡 대신 중국 당면만 넣어서 먹고 싶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그 맛이 궁금하다면 보는 것만으로도 침샘이 폭발하는 마라떡볶이를 어서 빨리 영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