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Instagram 'ljnpyo' , (우) Instagram '1round_jidoong'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천상의 맛'이라 불리는 쫄깃한 대창을 따끈따끈한 쌀밥 위에 얹어 먹으면 과연 어떤 맛일까.
최근 먹방이나 맛집 투어를 다니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흰쌀밥 위에 파채와 대창, 계란 노른자 및 고추냉이를 얹은 '대창 덮밥'이 유행하고 있다.
이 대창 덮밥을 유행시킨 가게는 가로수길에 위치한 '형훈 라멘'. 이곳은 라멘, 소바 등 일식을 판매하는 음식점으로 매일 수많은 사람이 방문해 인산인해를 이룬다.
Instagram 'jjangnoah'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대창 덮밥인 '호르몬동'이다.
매일 점심 20그릇, 저녁 20그릇으로 한정 판매되기에 이른 시간 줄 서지 않으면 먹기 힘들 정도다.
그릇 위에 올려진 노른자를 톡 터뜨려 파채와 잘 버무린 후 밥과 대창 위에 살포시 올려 먹어주면 아주 기가 막힌다.
(좌) Instagram 'chloeeec' , (우) Instagram 'seo0n_p'
먹어본 사람들은 1인 1그릇으로는 부족해 계속 먹고 싶지만 한정 판매라 아쉽다는 반응을 보인다. 그래서 거의 매일같이 찾아가는 사람도 많다고 한다.
양도 굉장히 많은 데다가 대창이 전문점 못지않게 달달하고 바삭해 식감도 만족스럽다는 후문이다.
이 기사를 보고 고민하는 지금 이 순간에도 거의 다 팔려가고 있을 테니 고민하지 말고 내일은 꼭 달려가보기를 추천한다.
한편 가로수길 형훈라멘의 호르몬동 가격은 1그릇에 10,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