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영광굴비 한 마리 가격이 '700원대'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영광굴비를 원 없이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영광굴비는 설날이나 추석에 전달할 선물세트로 절대 빠지지 않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대표적인 고급 수산물이다.
특히 기름기가 적으면서도 살이 통통한 굴비는 짭조름한 맛을 자랑해 밥반찬으로 제격이다.
또한 술안주로도 궁합이 좋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평소에 자주 먹기 힘든 영광굴비를 배부르게 마음껏 먹고 싶은 이들을 위해 이마트가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
10일 이마트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영광굴비를 봉지에 무한대로 담아갈 수 있는 '영광굴비 무한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은 지정된 봉투에 마음껏 담은 굴비를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매입·작업 방식 바꾼 덕분에 '저렴한 가격'
한 봉지에 평균 14마리 이상의 굴비를 담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1마리당 가격은 700원대인 셈이다. 이는 기존 판매가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에 앞서 매입 방식을 바꿔 원가를 낮췄다. 기존 대·중·소 등 크기에 따라 굴비를 선별해 매입하는 대신 다양한 사이즈의 굴비를 한 번에 대량 매입하면서 선별에 따른 원가를 대폭 낮췄다.
또 굴비를 두릅으로 엮지 않고 낱개로 판매해 작업 비용도 절감했다.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한편 이마트는 영광굴비와 함께 4월 첫 출하되는 '햇양파' 무한담기 행사도 진행한다.
영광굴비와 마찬가지로 봉지에 양파를 가득 담아 가져갈 수 있으며 한 봉지 당 가격은 5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