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Instagram 'viralcham', (우) Instagram 'atozzang_g'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창가로 햇볕이 쏟아지는 나른한 봄날, 당이 떨어질 때면 생각나는 음료가 있다.
바로 쫄깃쫄깃한 펄과 달달한 흑설탕이 잔뜩 들어간 '슈가 펄' 음료다.
이 음료는 뽀얀 우유, 찐득하게 흘러내리는 흑설탕, 탱글탱글해 보이는 블랙 펄까지 완벽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여기에 담백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명실상부 요즘 대세 음료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최근 많은 카페에서는 달달한 슈가 펄 밀크티를 내놓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곳만 추려 엄선했다.
오늘은 아래 소개된 카페를 찾아 '슈가 펄 밀크티' 한잔으로 기분 좋게 당 충전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1. 타이거 슈가
(좌) Instagram 'deannawoo', (우) Instagram 'foodie_cyn'
슈가 펄 밀크티 인기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만 밀크티 전문점 '타이거 슈가'다.
지난 8일, 대만 현지인들도 줄 서서 먹는 밀크티 맛집 타이거 슈가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해 홍대점을 정식 오픈했다.
그동안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널리 알려지며 국내에 들어오기도 전부터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왔다.
이곳에서는 '흑설탕 쩐주나이차'라는 이름의 음료가 단연 대표 메뉴다.
2. 요거프레소
사진 제공 = 요거프레소
지난 4일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도 3월 신메뉴로 '흑당 버블티' 시리즈를 개시했다.
요거프레소가 이번에 선보인 시리즈로는 캐러멜의 깊은 풍미가 더해져 더 달콤한 흑당 버블티, 여기에 에스프레소가 더해져 쌉싸름한 맛도 느껴지는 흑당 카페 버블티가 있다.
여기에 프리미엄 홍차가 더해져 더욱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흑당 홍차 버블티까지 총 3종이다.
고소한 밀크티도 좋지만 에스프레소나 홍차의 맛이 더욱 당기는 날이라면, 요거프레소 '흑당 버블티' 시리즈가 제격이다.
3. 빽다방
Instagram 'paikscoffee_official'
최근 빽다방은 신메뉴로 '블랙펄라떼', '블랙펄카페라떼', '블랙펄밀크티'를 내놨다.
먼저 '블랙펄라떼'는 흑당 베이스의 풍미 있는 달콤함과 쫄깃한 타피오카 펄,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져 진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쌉싸름한 에스프레소가 더해지면 '블랙펄카페라떼'로, 부드러운 생크림이 들어가면 '블랙펄밀크티'로 변신한다.
빽다방의 블랙펄 시리즈는 밀크티 뿐만 아니라 커피로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4. 커피빈
Instagram 'coffeebeankorea'
지난 1일 커피빈도 신메뉴 2종 '블랙슈가펄 라떼'와 '샷 블랙슈가펄 라떼'를 선보였다.
블랙슈가펄 라떼는 고소한 우유 베이스에 달콤한 흑설탕 시럽과 쫀득한 펄이 듬뿍 들어간 음료다.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블랙슈가펄 라떼'에 에스프레소 샷이 추가된 '샷 블랙슈가펄 라떼'도 있다.
쌉싸름한 커피 맛이 기분 좋게 입안을 맴돌아 밀크티를 좋아하지 않는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5. 공차
Instagram 'gongchamy'
뭐니 뭐니 해도 버블티 덕후들이 가장 좋아하는 프랜차이즈라면 단연 공차다.
지난 5일 공차는 대만 원료와 레시피로 현지의 맛을 그대로 담은 '브라운슈가 밀크티' 출시 소식을 전했다.
부드러운 치즈폼 토핑이 얹어진 스무디로도 출시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단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만큼 쉽게 영접(?)하기 어려워 소비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