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유쾌한주혜 Funnyhan'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김밥 한 줄로 출출한 배를 채우기 위해 밖으로 나온 당신. 그런데 너무 많은 김밥 브랜드가 눈앞에 펼쳐져 있다.
브랜드 딱 하나만 고르기 어려워 '결정장애'가 찾아왔다면 이 기사를 참고하는 게 좋겠다.
지난 20일 유튜브 '유쾌한주혜 Funnyhan' 채널에는 4가지 브랜드의 기본 김밥, 참치 김밥, 불고기 깁밥, 돈가스 김밥을 비교한 영상이 게재됐다.
유튜버 유쾌한주혜는 모든 김밥의 속재료를 쏙쏙 뽑아 직접 먹어보면서 분석을 시작했다.
YouTube '유쾌한주혜 Funnyhan'
그 중 단연 눈에 띄는 김밥이 있었으니 바로 '바르다 김선생'의 돈가스 김밥이었다.
한 눈으로 봐도 압도적인 크기의 돈가스가 들어가는 바르다 김선생의 돈가스 김밥. 돈가스가 김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속재료 역시 아낌없이 꽉꽉 채워져 있어 그야말로 '혜자로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유쾌한주혜는 바르다 김선생 김밥의 재료 크기와 퀄리티에 깜짝 놀라며 "가격을 좀 더 내고 훨씬 큰 돈가스가 들어있는 김밥을 먹는 것이 더 이득일 것 같다"고 칭찬했다.
YouTube '유쾌한주혜 Funnyhan'
불고기 김밥에서도 바르다 김선생의 속재료가 시선을 강탈했다.
유쾌한 주혜는 "타 브랜드는 짭조름하거나 고기 자체가 조금 건조한 느낌이 난다"며 "바르다 김선생의 불고기 김밥은 유일하게 숯불향이 나며 버섯도 함께 들어 있다"고 만족해했다.
이어 바르다 김선생의 참치 김밥 시식을 앞둔 유쾌한주혜. 그는 시식에 앞서 "김밥의 절반이 참치다"며 놀라워했다. 또 맛 역시 "건강한 맛이다"며 극찬했다.
유쾌한주혜는 이 외에도 모든 브랜드 김밥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기본 속재료, 계란·우엉도 맛봤다.
YouTube '유쾌한주혜 Funnyhan'
그는 "타 브랜드의 계란은 말랑말랑하지만 약간 비어있고 구멍이 있다"고 평가했다. 반면 "바르다 김선생의 계란 지단은 3개가 들어가 있다"며 "비교적 단단한 느낌이지만 그만큼 계란이 많이 들어간 것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실제로 계란만 쏙 뽑아 먹은 유쾌한주혜는 "바르다 김선생의 계란 지단에서 확실히 계란 본연의 맛이 난다"고 칭찬했다.
유쾌한주혜는 우엉에서도 브랜드 차이를 발견했다. 그는 타 브랜드의 우엉은 파삭파삭한 식감이지만 바르다 김선생의 김밥은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식감이라고 평했다. 그러면서 "간장에 조린듯한 짭조름한 맛이 난다"고 덧붙였다.
모든 김밥을 낱낱이 분석한 유쾌한주혜는 "바르다 김선생의 김밥 재료가 확실히 큼직큼직하고 신선하다"는 총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