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choronggram'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어릴 적 엄마 손 잡고 마트에 갈 때마다 달콤한 젤리 앞에서 서성였던 기억이 누구에게나 한 번쯤은 있다.
그중에서도 일명 '꿈틀이'라고 불리는 길쭉한 벌레 모양의 젤리는 달콤한 맛은 물론 모양까지 독특해 보고 즐기는 재미까지 있어 어린 시절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다.
최근에도 브레드가든에서 출시한 '꼼틀이 젤리키트'가 어린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꼼틀이 젤리키트'는 어린 시절 즐겨 먹었던 꿈틀이 젤리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다.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리는 것은 물론 새로운 재미를 느끼기에도 충분하다.
Instagram 'heeyaa02'
Instagram 'yoons_g.so'
'꼼틀이 젤리키트' 안에는 스포이트와 실리콘 몰드, 젤라틴 가루 3봉, 젤리 믹스 3봉이 들어있다.
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젤리 믹스 1봉과 젤라틴 가루 1봉, 그리고 물 80mL를 넣고 섞어야 한다.
잘 섞어진 액체 젤리를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데운 후 꺼낸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고 섞기를 4회 반복하면 젤라틴 가루와 젤리 믹스가 물에 녹으면서 걸쭉한 액체 젤리가 된다.
Instagram 'heeyaa02'
Instagram 'choronggram'
이 액체 젤리를 스포이트를 이용해 실리콘 몰드에 채운 후 냉동고에서 약 15분간 굳히면 탱글탱글한 젤리가 완성된다.
'꼼틀이 젤리키트'로 손쉽게 젤리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청포도, 블루베리, 복숭아 등 다양한 맛의 젤리를 즐길 수 있어 어린아이들은 물론 젤리를 좋아하는 어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젤리 '덕후' 혹은 어린 시절 추억을 되살리고 싶은 사람이라면 남은 주말 언니·동생과 함께 젤리를 직접 만들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