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luv_syyyyy'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샤인 머스켓·블랙 사파이어·크림슨 등 몇 년 전부터 시작된 다양한 포도의 인기가 아직도 식지 않고 있다.
그중에서도 '샤인 머스켓'은 특유의 커다랗고 동그란 알맹이, 그리고 엄청난 달달함으로 특히 사랑받고 있다.
샤인 머스켓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일반적인 포도보다 강한 단맛을 자랑한다.
마치 '망고'를 먹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기도 해 '망고 포도'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하다.
Instagram 'hany_daily'
Instagram 'luv_syyyyy'
게다가 씨가 없을 뿐만 아니라 질기지 않은 껍질을 갖고 있어 씨나 껍질을 뱉어낼 필요도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그냥 먹어도 맛있는 망고포도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먼저 포도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 후, 물기를 제대로 제거해 준다.
그다음 냉동고에 넣고 꽁꽁 얼려주면 끝이다. 다른 재료 필요 없이 아주 간단하다.
Instagram 'lapis.c'
Instagram '119tkfkadla'
얼린 망고 포도는 마치 셔벗을 먹는 듯 시원하면서도 사르르 녹는 달콤한 맛을 배로 느낄 수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포도를 씻을 때 베이킹소다로 씻으면 텁텁한 맛이 줄어든다", "사우나에서 먹으면 더 맛있다" 등 저마다 또 다른 팁들을 공유하기도 했다.
한편 망고포도는 국내에서는 충북 영동, 전남 영암, 전남 나주 등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대형 마트와 온라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