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조 1주년 기념 컴포즈커피 콜라보 커피트럭, 폭발적 인기
게임 속 오픈월드와 커피 한 잔의 위로가 만났다. 컴포즈커피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9B홀에서 개최된 '띵조페스티벌'에서 운영한 명조 1주년 기념 콜라보 스페셜 커피트럭이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쿠로게임즈의 인기 게임 '명조:워더링 웨이브'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띵조 페스티벌: 변함없이, 당신과 함께'는 3일간 약 1만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게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컴포즈커피의 콜라보 스페셜 커피트럭은 행사장에서 가장 긴 대기 행렬을 형성하며 현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별한 암구호와 한정판 굿즈로 팬심 사로잡아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컴포즈커피는 게임 세계관과 브랜드 메시지를 감성적으로 접목시켰다.
커피트럭을 찾은 방문객들은 "업무는 영원히 끝나지 않아요. 그러니 자신의 삶을 놓치지 마세요"라는 암구호를 외치면 컴포즈커피의 시원한 리얼믹스커피와 함께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아크릴 키링을 받을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된 콜라보 한정판 굿즈 박스는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굿즈 박스는 '열일중·휴가중·퇴근중·외근중·점심시간'을 표시할 수 있는 아크릴 디오라마 5종, ICE 전용 캔비어 글라스, 콜라보 아트 엽서 5EA, 명조 게임 쿠폰 등으로 구성됐다. 이 특별한 굿즈는 페스티벌 기간 내내 SNS 인증샷 열풍을 일으키며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명조의 자유롭고 끝없이 펼쳐진 오픈월드 세계관과 컴포즈커피가 추구하는 일상 속 위로의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감성 기반의 브랜딩을 이어가며 소비자와 더 가까이 호흡할 수 있는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컴포즈커피는 오는 6월 9일부터 전국 매장을 통해 '명조 X 컴포즈커피'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약 한 달간 이어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컴포즈커피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