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그레인보우', 첫 오프라인 브랜드 이벤트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
대상 청정원의 저당 곡물 식단 브랜드 '그레인보우'가 건강 지향 소비자들을 위한 첫 오프라인 브랜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폼나게 달리는 사람들의 그레인보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과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레인보우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러닝과 같은 웰니스 행사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모이는 장소라는 점에 주목했다. 이러한 행사의 참가자들은 균형 잡힌 식습관을 제안하는 그레인보우의 브랜드 철학과 높은 시너지를 보인다.
이에 따라 5월 30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개최되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 참여하여 브랜드 캠페인을 펼치게 됐다.
약 3만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에서 '폼나는 저당 곡물 식단' 홍보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달리기, 자전거, 한강 수영 등 3가지 종목의 경기와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사로, 약 3만 명의 참가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레인보우는 이 행사에서 '폼나는 저당 곡물 식단 Aid Station'이라는 테마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장시간 운동 후 영양 보충이 필요한 러너들을 위해 최근 출시된 용기형 신제품 4종을 중심으로 시식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그레인보우가 단순한 식사 대용품이 아닌, 맛과 영양, 트렌드를 모두 충족하는 '폼나는 저당 곡물 식단'이라는 브랜드 인식을 강화하는 전략을 펼친다.
행사장에서는 SNS 이벤트를 통해 그레인보우 제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다양한 신제품 라인업을 소개하는 '제품존'과 브랜드 정보를 담은 '그레인보우 달리기 레일'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브랜드 메시지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박종섭 대상 식품BU 마케팅실장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면서 그레인보우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특별한 브랜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레인보우'는 잡곡과 무지개의 합성어로, 현미·귀리·렌틸콩 등 다양한 곡물에 고기, 채소, 해물 등을 조화롭게 담아낸 건강 간편식이다.
건강 중심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구성과 다양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올해 3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약 100만 개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