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로켓프레시를 통해 숙성 한우 등심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프리미엄 정육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에 출시된 숙성 한우는 도축일 기준 15일 이상 저온에서 숙성된 제품으로, 와우회원들에게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의 차별화된 식탁 경험을 제공한다.
쿠팡이 선보이는 숙성 한우 등심은 웻에이징 기법을 적용해 진공 포장 상태에서 5℃ 이하의 저온 환경에서 숙성된다.
이 과정에서 고기 내 자연 효소가 근섬유를 분해함으로써 육질이 부드러워지고 감칠맛이 극대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쿠팡은 최적의 맛과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축산 품질관리 전문가와 한우 구매 담당자들이 맛, 냄새, 외관 등을 평가하는 관능검사를 수차례 진행하며 최적의 숙성도를 확보했다. 또한 고객 피드백과 반품 사례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한우 등심에 대한 불만 요인을 개선하는 등 품질 향상에 주력해왔다.
현재 로켓프레시에서는 농협안심한우, 횡성한우 등 20개 공급사의 51개 숙성 한우 등심 상품을 판매 중이다.
쿠팡은 앞으로 품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고급 숙성 기술을 통해 맛과 품질은 높이되 가격은 낮춰 가성비 높은 한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숙성 한우 1등급 등심 200g'을 오는 6월 2일부터 8일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은 "숙성 한우 등심은 부드러운 육질과 깊은 풍미로 고급 식재료의 진수를 보여준다"며 "소비 위축 속에서도 품질로 승부해 한우 소비 확대에 기여하고, 고객 식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겠다"고 밝혔다.
쿠팡 로켓프레시는 그동안 프리미엄 신선식품, 산지 직송 상품, 건강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왔다. 이번 숙성 한우 도입으로 고급 한우의 접근성을 높여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쿠팡은 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66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오는 6월 2일부터 8일까지 한우·한돈·수입 돼지고기·수입 소고기 등 200여 개 품목, 약 160톤 규모를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돈 삼겹살 1kg, 캐나다산·미국산 목살 1kg, 호주산 척아이롤 1kg, 미국산 부채살 1kg 등이 있다. 특히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하루 한 가지 한우 1등급 등심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또한 쿠팡은 같은 기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협력해 '2025 한우 상생위크'를 통해 한우 일부 품목 10% 할인 및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 한우를 구매한 고객 중 오는 6월 16~22일 한우를 재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