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4일(금)

"처음을 응원합니다"... 라엘, '세계 월경의 날' 맞아 소외계층 청소년에 '초경 트라이얼 키트' 기부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세계 월경의 날'을 앞두고 지난 24일 경기남부청소년성문화센터에 '초경 트라이얼 키트'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사춘기를 맞은 소외계층 여성 청소년들의 월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건강한 신체 인식과 성 가치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 제공 = 라엘


라엘이 기부한 '초경 트라이얼 키트'는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와 유기농 순면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내추럴 청결티슈, 월경 가이드북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월경 가이드북에는 월경용품의 종류와 사용법, 월경주기에 따른 몸 상태, 건강 관리 팁 등 초경을 맞은 청소년에게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정보가 담겨 있다.



기부 물품은 경기남부청소년성문화센터가 실시하는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 대상 월경 교육 프로그램의 교육 자원으로 활용된다.


경기남부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으로, 다양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 인식 정립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라엘


라엘 관계자는 "이번 기부가 청소년들이 월경을 자연스러운 성장 과정으로 인식하고 건강한 성 인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라엘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여성의 건강권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엘은 2022년부터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를 통해 여성 청소년, 여성 노숙인, 미혼모 등 다양한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위생용품 기부, 건강권 보장 및 사회적 자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