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5일(토)

삼성 OLED TV, '지싱크+프리싱크'로 게이밍 시장 정조준


삼성전자가 2025년형 OLED TV 라인업에 대해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19일 발표했다. 


이번 인증으로 삼성 OLED TV는 이미 보유하고 있던 TV 업계 최초의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인증에 이어 주요 그래픽 기술 인증을 모두 확보하게 됐다.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 기술은 디스플레이의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하는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술을 통해 게임 플레이 중 발생할 수 있는 화면 티어링과 스터터링을 효과적으로 최소화할 수 있어 더욱 매끄럽고 안정적인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 제공 = 삼성전자



삼성 OLED TV는 게이밍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탑재했다.


AI 기술을 활용해 게임의 화질과 사운드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AI 오토 게임 모드'와 실시간으로 게임 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게임 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165Hz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션 엑셀러레이터'와 자동 저지연 모드인 'ALLM'을 통해 빠른 반응 속도가 요구되는 게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게이밍 허브'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러한 기능들의 조합으로 삼성 OLED TV는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 OLED TV는 게이밍 성능뿐만 아니라 일반 시청 환경에서도 뛰어난 경험을 제공한다.


재생되는 콘텐츠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최적의 화질과 사운드를 구현하는 AI 화질 기술을 적용했으며, 빛 반사를 줄여주는 '글레어 프리' 기술로 시청 환경에 관계없이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마트싱스' 연동을 통해 TV에서 직접 집안의 다양한 스마트 가전과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어 스마트홈의 중심 기기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상욱 부사장은 "지싱크 호환 인증을 통해 삼성 OLED TV의 게이밍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며 "AI 기술과 게임 퍼포먼스를 겸비한 삼성 OLED로 게이머는 물론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게이밍 성능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을 더욱 공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PC 게이밍과 콘솔 게임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상황에서, 게이밍 디스플레이 인증을 모두 확보한 삼성 OLED TV는 게이머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