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의 간판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7이 기발한 코너들로 시청자들의 아드레날린을 수직 상승시키며 온라인을 뜨겁게 강타하고 있다.
론칭 첫 주부터 매주 화제성을 휩쓸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코미디 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사회적 이슈와 현상을 선도적으로 다루는 차별화된 코미디로 시청자들의 웃음과 공감을 자극하고 있다.
'SNL 코리아'는 등장하면 '밈 스타' 자리를 예약하는 초특급 호스트와 웃음 전투력 만렙인 '믿보' 크루가 만드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1위 리얼 코미디 쇼다. 특히 이번 시즌은 수많은 밈을 양산하며 일명 '밈 공장'으로서 대중의 웃음 트렌드를 견인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즌 7의 새 코너 '퇴사자 클라스: 서열 전쟁'은 시청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며 공개될 때마다 화제의 중심에 서고 있다.
재취업이라는 하나의 목표로 모인 퇴사자들이 미묘한 차이에도 격렬하게 반응하고 은밀하게 서열을 나누는 고질적인 '비교 문화'를 예리하게 꼬집으며 웃픔을 유발한다.
특히 온라인 익명의 시선이나 평가에 휘둘리는 현대인의 특성을 반영해 시청자들의 폐부를 찔렀다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서열 정리 밈' 만화를 실사화한 감각적인 표현법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또한 최근 유행하는 '저속 노화' 트렌드를 비튼 '고속 노화' 소재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을 유쾌하게 풍자하면서 대한민국의 급변하는 정치 상황을 절묘하게 패러디한 코너들도 시청자들에게 폭소를 안기고 있다.
화제의 영화 패러디부터 로맨스 판타지 웹소설의 '북부 대공'과 '계약 결혼' 클리셰를 파괴한 코너까지, 전에 볼 수 없었던 참신한 아이템들이 'SNL 코리아' 시즌 7을 통해 재조명되고 있다.
시청자들은 사회 현상들을 완벽하게 패러디한 크루들의 연기와 제작진의 창의성에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진짜 우리나라 커뮤 상황을 정말 잘 비꼬아 만들었다", "'SNL 코리아'로 커뮤 제대로 이해했네", "'SNL 코리아' 코너들 반전의 반전 연속", "와 현실 고증 대박. 이게 리얼인듯 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고품격 코미디에 열광하고 있다.
'SNL 코리아'의 성공 비결에는 신동엽을 필두로 한 크루 전체의 열연이 있다.
이들은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웃음을 선사하겠다는 일념으로 회를 거듭할수록 몸을 사리지 않는 희극 연기를 펼치며 코너들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핵심 크루인 신동엽과 이수지는 지난 5일 열린 '제61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방송 부문 남녀 예능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프로그램의 저력과 파급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7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으며, 현장 방청은 쿠플클럽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