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인기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출시 5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게임 내 한정 아이템과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다양한 제품 출시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내에서는 '노티드'의 대표 캐릭터들을 활용한 한정 아이템이 추가된다.
스피드 카트 '크림버니', 캐릭터 '슈가베어', 펫 '도우퍼피', 플라잉 펫 '플라잉 크림 도넛' 등 총 4종의 아이템이 포함되며, '노티드 핑크·옐로우 스킨', '노티드 도넛 박스', '노티드 타이틀', '스마일 케이크 헤어장식', '노티드 스마일 오라', '노티드 코스튬 및 헤어', 프로필 사진 4종, 그리고 '노티드 스마일 계기판' 등 다채로운 아이템들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특별한 도넛과 음료가 판매된다. 대표적으로는 '배찌 딸기 크림 도넛'과 '다오 소다&라즈베리 크림 도넛'이 있으며, 이 외에도 총 4종의 도넛과 음료 2종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카러플 5주년 축카 세트'를 구매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포함된 '스페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컬래버 메뉴 구매 시 제공되는 '스티커 쿠폰'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서울 송파구 잠실롯데월드몰 노티드월드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팝업 매장이 운영된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일일 접속 및 랭킹전 참여 등을 통해 얻은 '5주년 기념 코인'을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리며, 매일 접속 시 타이어 조각을 획득해 레전드 카트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최대 두 번까지 교환 가능한 레전드 카트는 '현무-MAX', '황금 근두운-MAX', '성난 사자탈-MAX', '멘티스 센티널-MAX', '골든 코튼-MAX' 등이다.
또한, '오! 달릴수록 달콤한 5주년 슈퍼위크' 이벤트 기간 동안 랭킹전 또는 클래식 모드를 완주하면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추첨으로 아이폰 16 프로 맥스, 구글 기프트코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게임 내에서 특정 패키지를 구매하면 웹페이지를 통해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노티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환권도 지급한다.
또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컬래버 상품 구매 후 인증샷을 남기면 참여자 전원에게 프로필 사진이 지급되고 추첨을 통해 금액권도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오는 5일부터는 매 5일마다 특별쿠폰이 공개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쿠폰은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며 오전 11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