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05일(월)

"EV 전략 적중했다"... 로터스 테크놀로지, 2024년 1.2만대 판매, 전년보다 74% 늘었다

사진 제공 = 로터스자동차코리아


로터스 테크놀로지가 지난 2024년 4분기 및 연말 회계연도의 재무 결과를 발표했다. 로터스자동차는 전년 대비 74% 증가한 총 12,134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영국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총 매출은 9억2,400만 달러로 36% 증가했으며, 이는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무역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성장 궤도를 유지한 결과다.


유럽 시장에서는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와 하이퍼 GT 에메야의 활약으로 전년 대비 179%의 압도적인 성장률을 기록했다.


사진 제공 = 로터스자동차코리아


두 모델의 글로벌 인도대수는 6,862대로 지난 2023년보다 57% 증가해 로터스의 럭셔리 EV 전략이 성공적임을 보여준다. 중국 시장에서도 치열한 경쟁과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전체 인도량의 25%를 차지하며 안정적인 성과를 보였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에메야의 판매가 시작되며 전년 대비 약 9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로터스 테크 관계자는 "글로벌 무역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럭셔리카 시장 평균을 능가하는 성장을 지속했다"며 "경쟁력 있는 제품 가격과 새로운 구성 도입 등 브랜드 전략을 선제적으로 조정해왔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로터스자동차코리아


또한, 로터스자동차는 'Are You a Driver or What?'이라는 제목의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 캠페인은 브랜드의 당당한 정신과 정교한 엔지니어링, 그리고 전설적인 레이싱 유산을 담고 있으며, 팬들은 #AreYouADriverOrWhat 해시태그를 사용해 SNS에 공유하며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도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전기차 신차 교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럭셔리 EV 고객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도입된 것으로, 로터스 전기차가 주·정차되어 있거나 배터리 충전 중 화재 발생 시 동일한 신차로 즉각 교환해주는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