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밀키트 시장의 선두주자인 프레시지가 업계 3위 업체인 팜앤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밀키트 시장에서의 협력을 강화한다.
양사는 지난 25일 프레시지 용인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밀키트 시장 내 시너지 창출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을 선언했다.
이번 협약은 프레시지의 제조 노하우와 팜앤들의 소스 제조 기술을 결합하여 간편식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프레시지는 국내 밀키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군과 차별화된 제조 역량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반면, 팜앤들은 '바른식' 브랜드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안하며 소스 제조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대표 제품으로는 '산메촌 막국수', '부산 조방 낙지 낙곱새', '감자옹심이 칼국수' 등이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프레시지의 우수한 밀키트 제조 역량과 팜앤들의 소스 제조 기술 및 브랜드 IP를 결합한 신규 상품 개발이다.
이를 통해 프레시지는 자사의 차별화된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팜앤들의 브랜드와 IP 상품을 생산 및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상호 유통망 공유와 영업 지원, 마케팅 및 홍보 활동에서도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팜앤들 김정호 대표는 "프레시지와의 협력을 통해 당사의 브랜드 가치와 IP를 더욱 널리 알리는 동시에 안정적인 생산 및 유통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구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밀키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프레시지 김주형 대표 역시 "이번 협약은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밀키트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전략적 동맹은 밀키트 시장 내 규모의 확장뿐만 아니라 판매 채널 확대 및 운영 효율성 강화 측면에서도 큰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