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오는 5월 1일부터 자체 멤버십 플랫폼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새로운 구독 서비스 '블루패스'의 베타서비스를 선보인다.
블루패스는 매일 이디야커피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구독 상품 구매 시 해당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매일 발급된다.
이번 베타서비스는 오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고객은 선택한 구독 상품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는 5월에는 아메리카노 사이즈를 대상으로 한 세 가지 구독 상품이 제공된다.
첫 번째 옵션은 30일간 매일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쿠폰이다. 두 번째는 30% 할인쿠폰이며, 마지막으로 20% 할인쿠폰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독할 수 있다. 모든 구독 상품은 이디야멤버스 앱 내 구독 메뉴에서 선택 가능하다.
구독 서비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이디야멤버스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독한 뒤, 쿠폰함에서 발급된 할인 쿠폰을 확인하고 주문 시 적용하면 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앱 내 쿠폰을 통해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매일 이디야커피를 찾는 고객과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구독형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이번 베타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 반응을 확인하고 향후 더욱 차별화된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루패스 베타서비스는 약 3개월 동안 운영되며, 정식 론칭 여부와 추가 상품 구성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검토될 예정이다.